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5. 1. 27. 08:03

올레 와이브로 에그 해지 - KT플라자 강서점 방문기


지난 24일은 제가 사용하고 있던 올레 와이브로 에그의 2년 약정기간이 종료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동안 항상 제몸에 껌딱지 처럼 붙어다니면서 저에게 풍성한 데이터를 제공해 주던 녀석인데,


괴근에는 그다지 활용율이 떨어졌었지요


그래도 막상 해지하려니 정이 꽤나 들어서 뭔가 씁쓸했던.....


하지만 통장등골 브레이커는 역시 잘라버려야.....






우선 올레 에그 해지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국번없이 100 (KT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았습니다.


꽤나 오랜시간동안 ARS와 대화를 나누다가 드디어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네요


그리하여 상담내용을 간략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올레 와이브로 에그는 어떻게 해지하나요?


답 : 올레 와이브로 서비스 해지는 명의자가 내방하여 직접 해지신청을 하거나


자필로 작성한 해지신청서를 신분증사본과 팩스로 고객센터로 보내주면 해지신청이 완료됩니다.


온라인이나 유선상으로는 해지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2. 고객센터 내방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답 : 올레 와이브로 서비스 해지를 위한 고객센터 내방시에는 신분증 지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고객센터는 대리점이 아닌, KT플라자로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KT 플라자의 경우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하며, 월요일의 경우 내방고객이 많기 때문에 대시기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3. 발산역 주변에는 KT 플라자가 어디있나요?


답 : 발산역과 인접한 KT플라자는 까치산역 2번 출구에 위치해있는 KT전화국 강서점이 가장 가깝습니다.








그리하여 방문한 KT 플라자 강서점입니다.





본격적인 방문기에 앞서 위치부터 알아보면 KT 플라자 강서점은


까치산역 2번출구로 나와서 500m 정도 직진하면 나옵니다.







이곳에 도착했을때 건물이 꽤 커서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을줄 알았으나 그것은 오산이었습니다.


KT플라자는 건물 1층 입구 오른쪽에 위치해 있었는데 규모가 꽤 작았습니다.


상담원 부스는 총 6개가 있었으나 5분의 상담원들이 서비스를, 한분은 입구에서 고객 응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실내 사진을 찍기는 하였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올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갔을때에는 다른분 응대하느라 바쁘셨고 ㅎㅎ


혼자서도 이것저것 잘 하는 저는 일단 번호표부터 뽑는데.... 뒤에서 어떤 아저씨 한분이


15분전에 왔는데도 차례가 돌아올줄 모른다고, 바빠서 그냥 가야된다면서 아저씨의 번호표를 저에게 주셨습니다.



아저씨 감사합니다 ㅎㅎ







그리고 번호표 뽑는 기계 옆에 비치된 테이블에서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문자 응대 해주는 분께 물어보려 하였으나, 다른분들 응대하느라고 그야말로 정신이 없으시더군요 ㅎㅎ


그래서 그냥 눈치껏 알아서 작성하였습니다.






KT 플라자 강서점에 도착한 시간은 4시 30분....


마음씨 좋은 아저씨께서 쥐어주신 번호표를 잡고 순서가 찾아오길 기다리기만 합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구경도 좀 하고,


입구에 비치된 티테이블에서 커피도 한잔 홀짝이고, 사탕도 좀 빨아먹고


이제 더이상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에그를 가지고 놀기도 했지요






그렇게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난뒤 5시 10분쯤이 되어 드디어 제 차례가 돌아왔습니다.


정말 자리에 앉자마자, 저도모르게 "오늘 정말 사람이 많은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하는 소리가 나오더군요



그렇게 서비스해주는 CS매니저분께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을 드리니 엄청난 속도로 키보드를 두드리며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다림에 지쳐서인지 이런저런 잡담을 좀 나누었는데, 그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1. 사람이 원래 이렇게 많나요?


답 : 월요일 오후에는 이렇게 많은 고객님들이 찾아와서 서비스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더욱이 가양점과 화곡점이 영업종료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강서점으로 몰리다보니 더욱더 붐비네요




2. 이번달 요금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답 : 고객님의 경우 약정이 종료되어 위약금은 없고, 월 10,000원중 사용일수에 비례하여 청구됩니다.


즉, 25일 종료시 10,000원 * 25(사용일)/31(한달일수) * 0.1(부가세) 로 계산하여 청구되는데,


잔여 단말기대금이 있는 경우 이번달 사용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3. 해지신청 즉시 단말기 사용이 정지되는건가요?


답 : 내방하여 해지신청한 고객님의 경우 해지가 즉시 완료되기 때문에, 그 즉시 단말기 사용이 정지됩니다.


하지만 팩스를 이용하여 해지신청 한 고객님의 경우 담당자가 처리하는데 있어 최장 3일까지 걸리게 되므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지신청을 완료하고 집으로 되돌아 가는데, 혹시나 하여 에그를 켜보았습니다.


응? 잘 되네요???






그런데 얼마 있지 않아, 데이터수신 신호등이 주황색으로 깜빡이며 사용이 중지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약해보면



1. 올레 와이브로 에그 해지는 KT플라자 내방이나 팩스를 이용한 방법으로만 해지신청이 가능하다.


2. 해지를 위한 준비물로서는 내방시 신분증 지참, 팩스를 이용한경우 신분증사본과 자필로 작성한 해지신청서가 필요하다.


3. 해지시 요금은 미납기기값, 약정위약금(약정이 끝난경우 0원), 사용일비례 요금, 기타 미납요금 입니다.


4. 기기 서비스사용정지는 내방시 즉시 종료되며, 팩스를 이용한 경우 시간이 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