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3)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12.12 - 특수
[승인대기] 12.08 - 우리 복덩이들 ~
[승인대기] 12.07 - 12
[승인대기] 11.10 - 1234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브레이크에서.. 11.09 - ㅇㅇ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5. 1. 29. 06:00



CJ헬로모바일 반값유심 요금제 번호이동가입 방법 후기



최근 이동통신시장에서 가장 핫한 이슈는 역시나 단통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존의 위약 시리즈들을 쌈싸먹고 뺨때기 후려칠정도의 충격적인 내용을 가진


이른바 단통법 위약4는


이동통신 대리점에게도,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에게도


정말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메이저 통신3사 (SKT, KT, LGT)의 통신망을 임대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MVNO 소위 알뜰폰 혹은 별정통신 업체들의 인기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사용중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젊은 연령대에서는 역시나 CJ의 헬로모바일이 인기인데


기기변경없이, 약정없이 절반이상의 가격으로 동일한 수준의 정액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KT에서 CJ 헬로 모바일로 번호이동 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입한 요금제는 조건없는 반값유심 무한수다 18 요금제 입니다.


이 요금제는 약정없이 음성 130분, 문자 무제한, 데이터 750 mb 를 제공하면서 가격은 18,000(VAT별도)원입니다.


더욱이 지난 1월 27일까지는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의 포인트를 모두 적립해준다는 소리에 눈이 멀었지요 ㅎㅎ



그리고 드디어 신청한 유심이 택배로 도착하였습니다.






택배포장 속에는 개통을 위한 안내문 한장과, 헬로모바일 유심카드가 들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심카드가 핑크색이네요



역시 남자는 핑크인겁니다!!!





개통을 위한 안내문에는 개통 방법이 자세히 적혀 있었고,


저같은 경우 유심을 신청할때, 유심을 수령한뒤 개통센터로 전화하여 개통을 요청하면


2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개통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래서 개통을 위해 헬로모바일 개통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개통센터와 전화통화가 연결되면 신규가입이 아닌 경우에는 상담원과 통화후 개통신청을 진행하라고 하던데


결국에는 전부다 ARS로 처리가 됩니다 ㅎㅎ



이때 입력하는 정보는 전화번호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2시간이내에 개통절차를 시작한다는 문자가 발송되며 절차가 진행된다는 안내를 받고 통화는 자동종료되었습니다.







그런데 핸드폰만 쳐다보며 아무리 기다려도 문자가 안오네요


그래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개통지연 문의를 해보니 상담원이 답해주기를.....


ARS로 개통신청을 하더라도 전산으로 자동처리되는것이 아니라,


신청받은 순서대로 직원들이 직접 전산입력을 하다보니 대기시간이 오래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해당직원에게 다시한번 확인해 준다고 응대해주더군요



그리고 얼마나 지났을까 위 사진과 같이 개통작업이 시작된다는 문자가 도착하고,


이어서 KT에서 번호이동후 요금관련 문자가 왔습니다.



그러면 이제 시작이다~ 인줄 알았으나 그거슨 함정.....


조금더 기다려야 기존 통신사와의 계약이 해지되고, 그제서야 본격적인 개통이 시작되는 겁니다.






개통작업이 시작된다고 문자를 받고나서 얼마나 지났을까


남아있던 KT LTE요금제의 데이터를 펑펑 써가며 인터넷을 하고 있는데 으힉ㅋㅋㅋㅋㅋ


개통이 필요하다는 팝업창이 뜨고, 갤3의 환경설정 > 네트워크더보기 > 모바일네트워크 > 네트워크설정 > 시스템선택 에 들어가서


현재 네트워크 운영자를 확인했는데 위 사진과같이 표시되었고, 정상적으로 해지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제 남자의 색!! 핑크색 유심을 갤3에 넣어줄 차례이지요


기존의 KT 유심은 그렇게 2년 3개월만에 갤3에서 빠져나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그자리를 핑크색의....


자꾸 핑크핑크 하니까 뭔가 이상하긴한데;;;;;


암튼 남자의색 핑크색 유심을 갤3에 꽂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켜자.... 응?


뭥미?


우리집 CJ 헬로모바일 안터짐????


KT망이라 상관없을텐데????



혹시나하여 전원을 껐다가 켜봅니다.






오오.... 드디어 갤3이 남자의색 핑크색 유심을 인식했는가 봅니다 ㅎㅎ


일단 시키는대로 전원을 껐다가 켜줍니다.







아..... 슬슬 귀찮아 지기 시작하네요;;;;;


시키는대로 번호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런데 이거 기다리다가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번호등록하는데 체감 6시간은 걸린것같습니다;;;;;






그러데 그와중에 날라오는 문자한통


헬로모바일에서 온 문자인데, 단말기가 변경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문자가 수신되었다면, 기기에 유심이 등록되고, 기기가 통신사 서버에 등록되었다는 소리이므로


드디어 개통이 완료되었구나!!! 싶었고 팝업창을 없에자....







왓더......


이런 미ㅓㅇ리마ㅓ디처미처밎다ㅓ리마ㅓㄹ;ㅣ마ㅓㅈㄷㄹ;ㅣ마ㅓㄹ;ㅣㅓㅏㅁㄹㅇ




혹시나 현재 위치에서의 신호가 약해서 그런건가? 싶어서


창틀에 올려놓고 하염없이 기다려 줍니다.







그때 화면이 변해서 진짜 다 됐구나!!! 싶었는데?????




이런......


ㅏㅣㅁ넝리마ㅓㅈ대치ㅡ민으리머디ㅏㅓ미ㅓㅐ멀이ㅏㅓㅡㅁ'ㅣㅡㅏㄹ'미저ㅏㄹ



슬슬 체념하기 시작하며, 재시도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런데 계속 안됩니다;;;;;;;



짜증나서 껐다켜지면 되려나? 싶어서 스마트폰을 껐다가 켜봅니다.







그리고 다시 이화면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번호등록 실패가 떠서 껐다가 켭니다.







그리고 계속...........


이런 십장생같은 화면을 보았나!!!!








그래서 맥주한캔 하려고 밖으로 나왔는데.... 응?


응????????


뭐라고??????????




얼씨구나~


됐구나~ ㅎㅎㅎ






확인버튼을 누르고 스마트폰을 재부팅 하고난뒤,


다시한번 네트워크 운영자와 액세스 포인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이름은 헬로모바일로 나올줄 알았는데, 그냥 올레로 나오네요




휴우....


그런데 사진로그로 확인해보니 번호등록하는데 17분이 걸렸더군요


아엌ㅋㅋ 다시금 사람마음이 어찌나 간사한지 느끼는 후기였습니다 ㅎㅎㅎ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