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3. 30. 09:00

샤브샤브도 월남쌈도 무한으로! 즐겨봐요



 어머니께서 지역모임 총무라서 좋은점 한가지는 저렴한데 푸짐한 지역맛집 정보를 쉽게 얻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소담촌 이라는 무한리필 샤브샤브집 역시 저렴한데 푸짐한 단체모임에 특화된 지역 맛집중 한곳입니다.


 그래서 아줌마들은 단체모임중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을수 있는 무한리필집을 선호하죠. 오늘 소개할 소담촌 역시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집입니다. 물론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고기류는 추가를 해야 되는 그런 무한리필집이지만 사이드 메뉴가 워낙 푸짐하다보니 고기 추가는 딱히 생각나지 않는곳입니다.





 동네 모임 총무직을 역임하다가 일반 회원이 되셨지만 워낙 가성비 먹거리와 사진을 좋아하시던 어머님께서 혼자 가기에는 뭐한곳을 방문하기 위해 B2ar 을 소환하셨고, 다이어트 중이었지만 무한리필이라는 소리에 얼시구나 하고 방문하게된 소담촌! 지금부터 방문기를 시작합니다.





 이날 제가 방문한 소담촌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6로 93 열린프라자 4층 입니다.


 연락처는 02-3661-5566 이고, 오늘 포스팅 이전에도 두어번 방문했는데, 이전에는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별로 없었지만 이날은 손님이 가득차서 대기가 필요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 입소문이 퍼지는 모양입니다. 방문하기전에 연락해서 예약을 해놓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장 옆쪽에는 대기손님 또는 식사후 손님을 위한 셀프 카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대기하는중 더 많이 먹기위해 소화에 도움이 되는 매실차를 한잔 ㅎㅎ





 이날은 대기 3번째였고, 약 20분쯤 기다리다가 자리가 나서 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테이블은 기본 4인 테이블이고, 별도로 모임을 위한 8인 테이블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날 주문한 메뉴는 점심특선이고, 1인당 9,900원 메뉴입니다. 육수는 담백한 육수와 매콤한 육수를 선택할 수 있고. 위 사진처럼 반 반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샤브샤브용 쇠고기 역시 담백한 부위와 지방이 포함된 부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위 사진처럼 반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육수도 훠궈처럼 반반으로, 고기도 반반으로 선택해서 두가지 맛 모두 즐겨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날은 쿠폰을 사용하여 고기를 1인분 무료로 추가 받았습니다. ㅎㅎ (식사를 맛있게 즐기고 남김없이 잘 먹으면 고기 1인분 추가 쿠폰을 줍니다. 이날은 두번째 방문이라 쿠폰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추가고기가 기본 고기보다 더 많았던거는 함정! ㅎㅎ





 육수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담백한 육수와 매콤한 육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반으로 선택해서 두 종류 모두 맛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육수는 전체적으로 심심하기 때문에 무한리필바에서 다양한 채소를 가져다가 끓여서 채수를 내어 먹는것을 강추 합니다.





 고기 역시 앞서 설명한것과 같이 두종류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데, 저는 지방이 적은 부분과 기름이 많은 우삼겹 부위를 반반으로 시켜서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샤브샤브에는 기름이 없는 부분으로 먹어도 좋지만 전체적인 육수 맛을 위해서는 역시 기름이 많은 부분을 충분히 익혀 먹는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반반으로 시켜서 맛을 즐기는걸 강추합니다. ㅎㅎ





 소스는 월남쌈, 샤브샤브집인만큼 땅콩소스, 스위트칠리소스, 피쉬소스를 제공합니다. 월남쌈은 땅콩소스. 스위트 칠리소스와 함게하고 샤브샤브는 피쉬소스와 함께하면 레알 꿀맛인거 같네요 ㅎㅎ





 메뉴소개가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시식해 봅니다. 7가지 월남쌈 야채를 무한리필바에서 마음껏 가져다 먹을수 있고, 월남쌈 역시 무한리필입니다.


 샤브샤브 육수가 끓기 전이었기 때문이었으므로 월남쌈에 갖가지 야채를 싸서 스위트칠리소스와 땅콩소스에 푹 찍어 먹어 봅니다.





 월남쌈 메뉴 이외에 샤브샤브 메뉴 역시 무한리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부, 표고버섯, 팽이버섯, 떡, 어묵 수제비, 쌀국수, 수제비, 파스타, 단호박,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등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부와 팽이버섯, 만두를 신나게 즐겼습니다. ㅎㅎ





 무한리필바에서 취향껏 가져온 음식들을 육수에 넣고 마음껏 즐깁니다. 어머니께서는 담백한 육수를 즐기셨고, 강렬한 맛을 좋아하는 저는 매콤한 육수를 즐겼습니다.





 월남쌈으로 먹어도 좋지만 샤브샤브로 익힌 고기와 버섯을 월남쌈으로 쌈싸먹어도 훌륭합니다. ㅎㅎ


 이런게 무한리필의 즐거움이죠 ㅎㅎ





 쌀국수도 가져와서 고기와 버섯을 함께 익혀 면치기를 해 봅니다.





 소담촌이 좋은점은 기본메뉴에 볶음밥 메뉴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니난번에는 사장님이 직접 볶아 주셨는데, 이날은 알바인듯한 직원분이 볶아주시더군요. 굳이 담백한 육수쪽에 밥을 볶아야 맛있다고 하더니..... 딱히 그렇지는 않았던 ㅎㅎ


 개인적으로는 매콤한 양념쪽에 볶아 먹는걸 강추합니다. 왜냐면 별다른 양념이 필여없거등요 ㅎㅎ





 이날은 직원분의 추천으로 담백한 육수에 밥을 볶아 먹었는데.... 솔직히 간이 안맞았고, 채수와 고기가 충분히 녹아든 육수를 따로 빼내고 새로 육수를 부어넣어 볶음밥을 만들더군요


 아니 채수와 고기육수를 왜 빼내나요 ㅠㅠ


 어쨌든 만들어진 볶음밥은 좀 심심한 느낌이라 따로 빼낸 진한 육수와 피쉬소스를 따라내어 먹었더니 우와 개 꿀맛! 애초에 밥을 볶을때 이 육수를 사용했으면 좋을텐디.... 싶더군요


 어쨋던 입맛은 제각각이므로 각종소스와 채수가 충분히 우려난 육수는 알아서 잘 활용하는걸로 ㅎㅎ






 개인적으로는 담백한 육수에 끓여낸 볶음밥에 여러가지 메뉴를 찍어먹어 녹아난 피시소스를 살짝 뿌려먹는게 정말 최고였습니다. 담백 짭짤한데 레알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ㅎㅎ


 진짜 채수와 고기육수와 피시소스의 조합은 최고인거 같아요 ㅎㅎ





 이곳이 좋은 이유는 테이블을 깨끗이 비우면 고기 1인분 추가 쿠폰을 줍니다. 테이블당 고기 1인분 추가 쿠폰인데, 이게 의외로 큽니다. ㅎㅎ


 이날은 소담촌 방문 두번째로 이 쿠폰을 즐겨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날도 테이블을 깨끗이 비웠습니다. 단순히 쿠폰때문이 아니고 맛있어서죠 ㅎㅎ


 저렴한 가격에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무한리필로 즐길수 있다는점은 충분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샤브샤브를 즐긴게 대학입학때 어머니와 함께 학교정문앞 샤브샤브집에서 즐겼던 기억이 나네요. 그 이후로 어머니와 즐겨본 점심 샤브샤브가 처음이라 그런지 더욱 맛이 좋았습니다.


 강서 지역 저렴한 점심특선 메뉴로는 정말 좋은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블로거에게 높은 공감수는 큰 힘이 됩니다.


적극적인 문제해결과 피드백을 위해 공감버튼을 한번씩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