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3. 20. 09:00

도쿄 바나나 일본여행 기념품중 최고인듯?!



 빵이라는 음식은 서양에서 시작되었지만 빵을 이용한 디저트는 단연 일본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그중 도쿄바나나는 일본 대표 디저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도쿄 바나나는 마치 천안의 호두과자처럼 도쿄를 상징하는 빵으로 굳이 도쿄외에도 공항면세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빵입니다.


 저는 약 8년전에 일본을 다녀왔는데, 그때 처음 먹어본 카츠도츠는 엄청난 문화충격이었지만 도쿄바나나 역시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어머니께서 일본 여행을 다녀오시면서 기념품으로 도쿄바나나를 사오셔서 먹어보았는데 8년전 여행때의 기억이 고스란히 되살아나는 느낌이었습니다.





 머리속 강렬한 기억의 매개체로 자리잡고 있어서 그런지 도쿄바나나는 저에게 있어 일본여행 1순위 기념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어머니께서는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와 키네시올로지 스포츠테이프에 푹 빠지셨지만요. (도데체 몇개를 사오신건지...)


이렇게 일본여행 기념품으로 받은 도쿄바나나! 오늘은 여러분들께도 도쿄바나나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도쿄 바나나는 노란색 포장지로 예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한상자에 8개가 들어있고 포장지 뒷면에는 이런저런 원재료(영양성분)와 생산지주소와 연락처 등이 적혀 있습니다.





 노란 포장지를 벗기면 노란 바나나그림이 그려진 하얀 상자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네요.





 하얀 종이상자의 뚜껑을 열면 8개의 도쿄바나나가 모습을 보입니다. 양에 비하면 조금 비싸다고 볼수 있지만 그만큼 맛도 있고 퀄리티도 훌륭합니다.





 도쿄바나나는 플라스틱 받침대와 제습제가 같이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포장지 포함 약 43 g 이고, 포장지 무게가 약 4.8 g 으로 도쿄바나나 한개의 무게는 약 39 ~ 40 g 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도쿄바나나의 크기는 너비가 약 4 cm, 길이가 약 10 cm 입니다.





 이번에는 본격적인 시식을 위해 포장을 벗겨 보았습니다. 앞서 소개한것과 같이 바나나 모양 그대로의 플라스틱 받침대가 같이 들어있고, 제습제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포장을 뜯자마자 바나나 향기보다는 진한 우유향이 풍겨옵니다. 아마도 빵과 크림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도쿄바나나의 표면은 마치 스폰지처럼 구멍이 뽕뽕 뚫려 있습니다. 촉감 역시 정말 부드러운 카스테라 처럼 몰캉몰캉하고 약간의 탄력이 있습니다.


 냄새는 앞서 소개한것과 같이 크리미한 우유향이 진하게 납니다.





 그리고 한입 베어 물어 보았습니다.


 아... 감동의 맛이네요. 부드러운 빵의 맛과 바나나 커스터드의 맛이 아주 좋습니다. 무엇보다 많이 달지 않고 적당해서 더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빵이 혓바닥에서 사르르 녹기 때문에 정말 게눈 감추듯 사라집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네요. 저는 2개는 바로 먹고, 2개는 냉동실에서 살짝 얼려 차갑게 먹었습니다. 이것도 완전 꿀이네요.


 워낙 부드럽게 넘어가고, 촉촉하기 때문에 굳이 음료와 같이 먹을필요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강추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먹어보세요! 두번 먹어보세요!



블로거에게 높은 공감수는 큰 힘이 됩니다.


적극적인 문제해결과 피드백을 위해 공감버튼을 한번씩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