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3)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06.07 - 안전요원 옹호자
[승인대기] 06.06 - 전담
[승인대기] 06.04 - ㅊㅅㅇ
[승인대기] 05.11 - 다민
[승인대기] 04.04 - 별이랑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2.10.18 23:23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갤탭을 구매하면서 가장 하고싶었던것은 역시 그림그리기.....


태블릿을 사버리면 되지 않냐?


비쌈..... 개비쌈..... 얼마전 학교축제때 와콤에서 신제품 시연테스트 및 학생할인 서비스를 해준적있다.


그래도 비쌈.... 내가 웹툰작가도 아니고..... 사기적인 능력치를 갖은 와콤테블릿을 궂이 살필요까지야;;;;


anyway!



처음엔 손으로 그리거나, 손으로 글씨를 썼는데.....


와..... 이건 뭔 발로 썼냐;;;; 싶더라니...


그래서 8000원정도 주고 하나를 구매했다.


대략 1년정도 사용하다보니..... 고무가 부드러워지면서 일정면적이상 만져지지 않으면 터치가 안되는 현상 발생!







어느날부터 아이패드 암호입력이 안돼.....


아..... 망했네.... 터치액정 나갔나? 해서 손으로 해보니 겁나잘됨....


터치펜으로 꾹꾹 누르니깐 겨우 인식;;;;;; 아오....


그래서 어차피 못쓰는거 튜닝을 결정!





참고로 내가쓰는 터치펜은 걍 싸구려.... 메이커따윈 개나줘





날카로운 물건으로 가위가 가르키는 저 부분에 틈을 주고 은색 와셔를 빼내면 된다.



요렇게 수술용가위같은걸로 틈을 물고 흔들어주면



요렇게 은색 링이 빠져나온다.


이다음부턴 손으로 쏘옥 빼면 된다.





요건 완전히 분해했을때.....


현재 인터넷이 거지라서 업로드가 드럽게 안된다.


다음 포스팅에 자세한 사진을 올리기로 함!




그다음은 저 고무 안쪽에 물티슈를 약간 잘라서 우겨 넣어준다.


그리고 다시 결합!




그러면 터치가 겁나잘됨 ㅎㅎ


위짤은 기린그림 게임에서 튜닝한 터치펜으로 그린그림....


약간만 터치해도 인식이되고, 집어넣는 물티슈 양과 촐사로 동글동글하게 말아준다면 더욱 뾰족하게도 튜닝이 가능할 걸로 보인다.





이러한 원리는 펜의 몸체를 손으로 쥐었을때 손에있는 미세전류가 펜을 통해 펜촉의 전도성 고무로 흐르고....


일정 면적이상 닿게 된다면 패드로 흐르는 전류량이 많아져 패드는 접촉이 되었다고 인식을 한다.


하지만 터치펜을 오래쓰다보면 고무가 헐거워지고, 이로인해 패드의 스크린엔 펜촉 내부의 동그란 금속과 접촉하게된다.


상대적으로 접촉면적이 적으므로, 충분한 전류가 흐르지 않고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게 된다.




하지만 물티슈를 그 사이에 넣어서 형태를 유지해주고, 어느방향으로 닿던지간에 일정면적 이상의 접촉면적을 닿게 해주므로


터치인식이 쉽게된다는것!



이선민 | 2013.02.18 16:22 | PERMALINK | EDIT/DEL | REPLY
작성자님 말대로 해봤는데요...
대박이네요 정말..ㅠㅠㅠㅠㅠㅠ
복 많이 받으소서~
B2ar | 2013.02.19 16:49 신고 | PERMALINK | EDIT/DEL
잘된다니 다행이근열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질문이여~ | 2013.07.15 11:25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럼 물티슈가 마르면 어떡하나요? 금방 말라버릴거 같은데. 자꾸 갈아줘야 하나요??
B2ar | 2013.07.15 12:29 신고 | PERMALINK | EDIT/DEL
사실 뭐 애초의 목적이 못쓰게된 터치펜 재생해서 사용하기였던만큼 소모적인 부분은 귀찮아도 교체해줘야하는 법이지요

근데 실제로 사용하다 보면 물티슈가 마르는데 꽤나 오래걸리거니와

어느정도 마르더라도 사용엔 크게 지장이 없더라구요

사용이 아주그냥 개똥같다 싶을때만 교체하시면 될듯하네요 ㅎㅎ
solteee | 2013.09.06 18:41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는 solozen 꺼 샀는데 님처럼 리폼 되나요ㅜㅜ?
고무는 뺏는데 뒤에 링이 안빠지네요ㅠㅠㅠㅠ
리폼어떻게 햇나욤..
B2ar | 2013.09.06 23:13 신고 | PERMALINK | EDIT/DEL
solozen 터치펜이 어떻게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포스팅에올린 터치펜 같은거라면 절대로 고무를 먼저 빼시면 안됩니다

다시넣을수 없으니깐요......

이렇게 와셔로 고정하는 방법외에도 고무 안쪽으로 나사가 있어서 그걸 돌려야 빠지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