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2. 10. 09:00

와이파이 만들기 자동실행되게 설정하는법



 얼마전 저는 이런 문의를 받았습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전원을 껐다 켤때마다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냐는 겁니다.

 
 물론 답변은 yes 입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켤때마다 매번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키고 와이파이를 껐다켜는 명령어를 입력하는게 귀찮죠.  그래서 오늘은 실행만으로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주는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ON.bat

OFF.bat


 우선 위 두 파일을 모두 다운받으세요. 파일명으로 알 수 있듯이 ON.bat 는 와이파이 만들기를 실행하는 파일이고, OFF는 반대로 끄는 파일입니다.





 다운받은 ON.bat 파일을 우클릭한뒤 편집을 누르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뜨는데, ssid=aaaaaaaa key=aaaaaaaa 를 원하는 내용으로 바꾸어 주세요. SSID는 만들려는 와이파이의 이름이고, key는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둘다 8자리 이상의 영문으로 입력해야 정상실행 됩니다.





 그리고 파일 >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세팅은 모두 종료됩니다.





 노트북 또는 컴퓨터의 전원을 켜고 ON.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면 위 사진과 같이 CMD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만들어 집니다. 물론 호스트된 네트워크와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는 공유된 상태이어야 하며, 이 설정은 재부팅으로 초기화 되지 않기 때문에 한번만 설정해 두면 됩니다.



CMD가 자동 종료되게 설정하려면 ?



 


 만약 해당 명령어 자동실행후 CMD창도 자동종료 시키고 싶다면 해당 파일의 내용중 pause만 지워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또는 PC를 켜자마자 이 파일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설정하고 싶다면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두면 되겠습니다.



PC가 부팅될때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면?


 



 내컴퓨터 또는 아무 폴더나 실행시킨후 주소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뒤 엔터를 입력합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그러면 위와같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실행됩니다.





이 폴더에 아까 세팅해둔 ON.bat 파일을 복사하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배치파일을 세팅하고, 시작프로그램에 넣어두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부팅될 때마다 자동으로 ON파일이 실행되어 와이파이가 만들어 집니다.



 만약 노트북이나 PC로 와이파이를 처음 만드는 분들은 아래 링크속과 같이 세팅해 주어야 ON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http://jkman001.tistory.com/559


컴퓨터로 와이파이 만들기 http://jkman001.tistory.com/571




마지막으로, 이 포스팅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