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3)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09.30 - ㅇㅁㅇㅁㅇㅁ
[승인대기] 09.22 - 욱꾜
[승인대기] 09.17 - dd
[승인대기] 09.11 - 펜신
[승인대기] 09.04 - tlsdbswo123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02.10 09:00

와이파이 만들기 자동실행되게 설정하는법



 얼마전 저는 이런 문의를 받았습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전원을 껐다 켤때마다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냐는 겁니다.

 
 물론 답변은 yes 입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켤때마다 매번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키고 와이파이를 껐다켜는 명령어를 입력하는게 귀찮죠.  그래서 오늘은 실행만으로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주는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ON.bat

OFF.bat


 우선 위 두 파일을 모두 다운받으세요. 파일명으로 알 수 있듯이 ON.bat 는 와이파이 만들기를 실행하는 파일이고, OFF는 반대로 끄는 파일입니다.





 다운받은 ON.bat 파일을 우클릭한뒤 편집을 누르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뜨는데, ssid=aaaaaaaa key=aaaaaaaa 를 원하는 내용으로 바꾸어 주세요. SSID는 만들려는 와이파이의 이름이고, key는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둘다 8자리 이상의 영문으로 입력해야 정상실행 됩니다.





 그리고 파일 >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세팅은 모두 종료됩니다.





 노트북 또는 컴퓨터의 전원을 켜고 ON.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면 위 사진과 같이 CMD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만들어 집니다. 물론 호스트된 네트워크와 인터넷에 연결된 네트워크는 공유된 상태이어야 하며, 이 설정은 재부팅으로 초기화 되지 않기 때문에 한번만 설정해 두면 됩니다.



CMD가 자동 종료되게 설정하려면 ?



 


 만약 해당 명령어 자동실행후 CMD창도 자동종료 시키고 싶다면 해당 파일의 내용중 pause만 지워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또는 PC를 켜자마자 이 파일이 자동으로 실행되게 설정하고 싶다면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두면 되겠습니다.



PC가 부팅될때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려면?


 



 내컴퓨터 또는 아무 폴더나 실행시킨후 주소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뒤 엔터를 입력합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그러면 위와같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실행됩니다.





이 폴더에 아까 세팅해둔 ON.bat 파일을 복사하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배치파일을 세팅하고, 시작프로그램에 넣어두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부팅될 때마다 자동으로 ON파일이 실행되어 와이파이가 만들어 집니다.



 만약 노트북이나 PC로 와이파이를 처음 만드는 분들은 아래 링크속과 같이 세팅해 주어야 ON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http://jkman001.tistory.com/559


컴퓨터로 와이파이 만들기 http://jkman001.tistory.com/571




마지막으로, 이 포스팅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됩니다.




정감사 | 2017.02.26 12:25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대박! 공유기 고장나서 슬퍼하고 있었는데 덕분에 와이파이 새로 생겼네용 감사해요!!!
B2ar | 2017.02.26 14:28 신고 | PERMALINK | EDIT/DEL
도움 되었다니 뿌듯하네요

포스팅 하단의 공감버튼도 한번 클릭해주세요 ㅎㅎ
헤헤 | 2017.03.01 21:1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감사합니다! 덕분에 와이파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B2ar | 2017.03.01 21:5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도움되었다니 부듯합니다.

공감 꾹! 고맙습니다. ㅎㅎ
김종성 | 2017.03.17 21:54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공감도 꾹 눌렀습니다^^
저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야 작동이 되네요.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을 해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아 작동이 안됩니다.
파일 속성에 들어가 호환성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프로그램 실행에 체크하려해도 활성화가 안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도 해결책을 아신다면 가르쳐 주시면 좋겠습니다.
B2ar | 2017.03.17 22:54 신고 | PERMALINK | EDIT/DEL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 계정자체가 관리자 계정이 아닌지 체크해 보세요

윈도우10 기준으로 설정>계정>내 메일 및 계정으로 들어가보면 현재 로그인된 계정이 관리자계정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ㄴㅁ | 2017.03.28 01:3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좋은정보 덕분에 와이파이 만들었습니다!! 근데 lg 스마트폰문제인지 와이파이는 잡히는데 인터넷접속 불량방지라고 뜨더니 안잡혔어요
근데 이경우는 스마트폰내 와이파이옵션에 노트북아이피 수동으로 입력하니까 해결은됐는데 막상 와이파이는 연결됐는데
스마트폰 인터넷이안돼요 스마트폰상단에 표시되는 와이파이모양 옆에 자물쇠 모양이생겼고요
이현상은 아무리 찻아봐도없네요 해결방법아시면 공유부탁드려요!!
B2ar | 2017.03.28 12:57 신고 | PERMALINK | EDIT/DEL
인터넷접속 불량방지는 처음들어보네요

스마트폰설정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되는데,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네요
혹시 | 2017.04.05 22:11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SSID안뜨게 설정가능한가요
예전에 책인가 어디에서 공부할때 본거같은데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네요ㅜㅜ 부탁드립니다
B2ar | 2017.04.06 10:34 신고 | PERMALINK | EDIT/DEL
SSID 브로드캐스팅을 사용안함설정하면 되는데 노트북이나 PC에서 무선랜카드로 만드는 WIFI는 해당 기능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감사감사 | 2017.04.12 14:38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와...진짜 지리네요...멋있습니다...컴퓨터 재부팅하고나서 안되길래 멘붕 왔었는데 와이파이 스위치까지 만들어 놓으니까 캡짱 좋으네요 ㅋㅋ
아 그리고 자동으로 켜지는거까지 할려다가 와이파이 안쓸때는 전자파 때문에 머리가 아플수도 있으니 필요할때만 스위치로 조작할수 있게까지만
해놨습니다..다른분들도 전자파 문제 걱정되시면 저처럼 스위치까지만 만들어서 사용하면 정말 좋을듯 싶습니다..
공감버튼도 잘 눌러드렸습니다..흥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B2ar | 2017.04.12 15:02 신고 | PERMALINK | EDIT/DEL


도움되었다니 뿌듯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2017.04.26 01:4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정말 좋은 꿀팁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B2ar | 2017.05.06 22:32 신고 | PERMALINK | EDIT/DEL
도움되었다니 뿌듯하네요

포스팅 하단의 하트모양 공감버튼도 한번 클릭해 주세요 ^^
지나가는이 | 2017.07.04 10:18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대단하십니다.
아주 잘 됩니다
기존엔 이래서래 복잡한 설정을 해야했는데
한방에 된다니 아주 좋습니다.

하트모양 100번 누르고 싶지만 안되서 한번만 누르고 갑니다
B2ar | 2017.07.04 13:36 신고 | PERMALINK | EDIT/DEL
감사합니다 ^^
도움 많이받은 이 | 2017.07.25 12:5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안녕하세요. 인터넷 3G 환경인 중동에서 근무중인 직장인 입니다.
선생님 덕분에 이곳 생활이 정말 혁신적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한가지만 더 여쭤보고 싶습니다.
말씀대로 노트북 와이파이를 만들고 노트북의 인터넷 접속 우선순위는 유선랜으로 설정하였는데요,
제어판의 네트워크 상태를 보면 유선, 무선 둘다 연결된 것으로 나오고 패킷 이동량을 봐도 유선쪽이 훨씬 많습니다.
다만 윈도우 작업표시줄 우측에 유선랜 표시가 아닌 무선랜 연결표시가 계속 뜹니다.
물론 노트북 와이파이를 이용한 핸드폰에서의 인터넷 접속은 그냥 사무실의 무선랜 연결시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 경우, 노트북은 작업표시줄에서 무선랜만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유,무선 둘다 연결된 상태고 속도가 빠른 유선랜을 통해 제가만든 와이파이가 작동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지요?
B2ar | 2017.07.25 13:13 신고 | PERMALINK | EDIT/DEL
네. 맞습니다.

유선과 무선 모두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지만 유선랜 신호를 소스로 와이파이가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업표시줄 아이콘에 무선랜만 표시되는것은 윈도우 설정 또는 작업표시줄 아이콘 표시설정의 차이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확인을 위해서는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들어가서 활성 네트워크 보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유선랜과 무선랜 모두 연결되어 있고, 무선랜 아래쪽에 유선랜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윈도우10 기준)

이상태가 유선/무선 모두 연결되었지만 와이파이는 유선을 소스로 네트워크가 공유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질문이요 | 2017.09.21 16:3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안녕하세요! 게시물 통해 몇달동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노트북을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랜선 연결을 안해서요,
이렇게 자동실행되게끔 설정해 놓은 거를 끄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B2ar | 2017.09.23 13:59 신고 | PERMALINK | EDIT/DEL
1.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에 등록해둔 on.bat 파일을 삭제하세요

2.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네트워크 연결에서 로컬영역 공유설정 해놓은것을 해제 하면 됩니다. (로컬영역 아이콘을 우클릭한뒤 공유설정 해제를 누르세요)

3. CMD설정은 재부팅하면 자동으로 초기화 되기 때문에 앞서 설명한 두가지만 설정하심 됩니다. ㅎㅎ
| 2018.01.15 22:46 | PERMALINK | EDIT/DEL | REPLY
비밀댓글입니다
B2ar | 2018.01.16 14:34 신고 | PERMALINK | EDIT/DEL
배치파일이 정상인지 체크해 보세요.
a | 2018.01.19 09:54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가끔 네트워크가 안 먹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왜 그런건가요?
B2ar | 2018.01.25 01:44 신고 | PERMALINK | EDIT/DEL
원인이 너무 방대하서 콕집어 뭐가 원인이라고 답하기 어렵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