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7)
B2ar의 가내수공업 (164)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02.07 09:00

믿고보는 Sony의 고퀄리티 블투스피커 SRS-X2



 SONY 라는 회사를 생각해 보면 작고 가볍고 예쁜 디자인, 높은 퀄리티와 성능이 떠오르지만 어마무시한 제품가격으로 이어집니다. 한마디로 비싸기는 하지만 가격값은 한다는 겁니다.


 오늘 소개할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2 는 SONY에서 내놓은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워크맨으로 한시대를 풍미했고, 오랜기간동안 음향관련 사업에서 세계를 리드했던만큼 꼭 한번은 써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어머니께서 소니 카메라를 구입하셨고, 정품등록 이벤트로 소니 SRS X2 를 서비스로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사용전 저에게 사용법을 알아보라는 명령이 떨어졌습니다.


 업체가 아닌 어머니께 블로그 리뷰를 의뢰받은거나 매 한가지네요. 그럼 본격적인 개봉기로 넘어가겠습니다.





패키지 박스 디자인은 역시 SONY 답게 깔끔합니다.





  피캐지 박스를 개봉하면 내부에 완충재로 스티로폼이 있고 구성품들이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샤오미블루투스 스피커의 패키지 박스와는 차이가 크네요





  패키지 박스에서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 보았습니다.


  SRS-X2 본체, 파우치, 정품보증서, 설명서 2매,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는 부드러운 천 재질로 되어 있고, 충전기는 micro 5 pin 규격(5V 1.5A 출력)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본체는 전면에 스피커가 탑재되어있고, 상단에는 다양한 기능의 버튼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다른점은 별도의 페어링 버튼을 비롯한 핸즈프리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 것입니다. 페어링 버튼과 표시등으로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의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핸즈프리 버튼을 사용하면 통화를 종료하거나, 전화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SRS-X2에는 무지향성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핸즈프리 기능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의 마이크에 말을 할 필요없이 SRS-X2를 향해 말을 하면 됩니다. 사실상 핸즈프리 기능이 아니라 마이크가 탑재된 스피커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AUX단자와 리셋버튼, 충전을 위한 micro 5 pin 단자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AUX 케이블을 이용해 재생장치와 스피커를 연결하면 유선방식의 스피커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다만 블루투스 출력보다는 AUX출력이 우선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을 듣던중 AUX케이블이 연결되면 블루투스로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AUX케이블이 연결되더라도 블루투스 연결자체가 해제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AUX연결로 음악을 듣는 상황에서도 핸즈프리 기능은 정상 사용 가능하며 핸즈프리 기능이 작동되면 AUX를 이용한 출력은 중지됩니다. 전화 통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AUX 연결로 출력됩니다.





SRS-X2 본체 하단에는 제품명과 식별코드, AS센터 연락처를 비롯한 간단한 제품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SRS-X2는 배터리만 이용시 스피커 좌/우 출력이 각각 5W + 5W로 작동됩니다. 하지만 충전기를 연결하면 스피커의 출력이 두배로 증가하여 좌/우 스피커에서 각각 10W + 10W 의 출력을 만들어 냅니다.


 또한 SRS-X2에 내장된 배터리만 사용시 약 5시간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SRS-X2를 들어보니 꽤 묵직합니다. 그래서 무게를 재어보았는데 482.5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브리츠의 블루투스 스피커 G100의 무게가 약 200g,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NDZ-03-GA 의 무게가 190g 이었던것과 비교하면 조금 많이 무거운 편입니다.


Britz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G100 사용기 : http://jkman001.tistory.com/506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NDZ-03-GA 사용기 : http://jkman001.tistory.com/549



 이어 SRS-X2의 크기를 측정해 본 결과 171 X 60 X 56 mm로 측정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피커가 조금 무겁고 큰편이 아닌가 생각되던와중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작동을 하는순간 모든 기우가 눈녹듯 사라져 버립니다.





 SRS-X2 는 NFC를 통한 자동페어링 및 연결을 지원하므로 별도의 블루투스 연결과정이 필요없습니다. 본체 상단의 N 표시에 NFC가 켜진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물론 NFC 기능이 없는 경우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의 연결과 같은 방식으로 본체의 페어링 버튼을 눌러 페어링모드로 진입한뒤 검색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음질은 기대했던것 이상으로 굉장히 좋았습니다.


 일단 음역대가 넓었고 잡음없이 정말 깨끗한 음색을 보여줍니다. 물론 저음이 약간 강조된 느낌이 들지만 저음이 강조된 다른 스피커들과는 달리 고음의 출력이 약하거나 찢어지는등의 현상은 없었습니다. 답답함 없이 카랑카랑한 느낌의 고음이 잘 표현되었고 굉장히 안정적이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스피커의 가격을 생각하면 이정도 음질과 퀄리티는 당연하지 라는 생각도 듭니다만 반대로 이정도 퀄리티와 기능을 생각하고 제조사가 SONY 라는것을 생각 하면 스피커의 가격도 어느정도 납득이 갑니다.


 어쨌건 고음질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SONY SRS-X2 도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Hyunmin Hong | 2017.02.08 02:03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와. 멋있네요~~~
B2ar | 2017.02.08 08:44 신고 | PERMALINK | EDIT/DEL
감사합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