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4. 9. 09:00

스마트폰의 눈을 좀더 넓게 만들어주는 악세사리



 저에게 있어 사진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부터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뭐든 신기한것만 보이면 카메라부터 들이대죠. 집에서 리뷰용 촬영을 할 때는 미러리스를 이용하지만, 야외에서 간단한 스냅샷을 찍을때에는 아무래도 가벼운 똑딱이나 스마트폰이 제격입니다.


 그런데 똑딱이 마저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역시 스마트폰 카메라가 최종병기입니다. 그러던 와중 우연한 기회로 스마트폰 렌즈를 알게되었고 해외직구로 1.2 달러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다이소에서 5천원 정도, 인터넷쇼핑몰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어쨌던, 위 사진속에 있는 물건이 중국에서 날아온 저렴한 스마트폰 렌즈입니다. 1,500원 밖에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만큼 뭐 뛰어난 성능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처음 사용하는 물건이다보니 신기하더군요.





 패키지는 위 사진과 같이 클립, 렌즈3개, 파우치,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렌즈는 각각 매크로, 0.67배 광각, 어안렌즈이고, 렌즈 옆면에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광각렌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크로 렌즈에 연결한 상태로 광각렌즈를 장착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매크로 렌즈로 초점거리를 줄여야 1배율 이하의 광각이 가능해서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어안렌즈는 180도 각도로 네모난 사진을 동그랗게 만들어주는 렌즈입니다.





 평소에는 렌즈에 렌즈캡을 씌운뒤 파우치에 넣어놓고 보관하다가 사용할때 꺼내 쓰면 됩니다.





 구성품과 외형은 모두 살펴보았으니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진기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아야 겠죠. 오늘의 실험대상은 역시 갤럭시 S3 입니다. 2012년 8월 생산품인데, 워낙에 전자제품을 애지중지 다루며 사용하다보니 아직까지도 쌩쌩합니다







 일단 매크로렌즈를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촬영대상은 지난번에 알리에서 구입한 1달러 짜리 나무 부채를 촬영했고, 위 사진처럼 초록색 네모가 표시되는 상태를 기준으로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매크로 렌즈를 이용한 촬영방법은 1배율 상태와 최대배율 상태로 사진을 촬영했고, 렌즈 장착 전/후로 구분하였습니다.


 위 사진에 그 결과를 나타냈는데, 확실히 매크로 렌즈의 성능이 좋습니다. 특히 배율을 높이자 엄청난 확대 효과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촬영중에서도 초점거리가 엄청나게 짧아져서 렌즈를 촬영물에 거의 갖다 댄 상태로 촬영했습니다.





 이번에는 광각렌즈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야외로 나왔습니다. 위치는 강서구의 구암 허준공원입니다.


 위 사진은 아무런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1배율 상태의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광각렌즈를 착용하고 1배율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확실히 촬영각도가 넓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각으로 인한 왜곡이 발생한 부분(중심부를 제외한 모든 영역)은 심각한 화질 저하가 발생했습니다. 특히나 사진의 네 귀퉁이 부분은 블로우 효과가 나버립니다. 마치 사진 중심이 부각된듯한 필터가 적용된 느낌이네요.





 이번에는 어안렌즈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진 비율을 16:9로 설정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180도가 모두 촬영되지는 않네요. 물론 나중에 4:3 비율로 변경해서 다시 촬영해보았는데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어안렌즈를 사용하는게 광각렌즈를 사용하는것 보다는 화질저하가 덜 했습니다. 프레임의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모서리의 화질저하가 적고 광각렌즈 보다 좀더 넓은 각도의 촬영이 가능하네요.





 그래서 사용후기라면 이거 뭐 어디다 쓸데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렴한 장난감으로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광고에서는 셀카를 찍을때 좀더 넓게 찍도록 도와준다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은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화질저하도 심한편이라 그다지 인것같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광각촬영이 꼭 필요하다면 일단 저렴한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다가 조금 가격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블로거에게 높은 공감수는 큰 힘이 됩니다.


적극적인 문제해결과 피드백을 위해 공감버튼을 한번씩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