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7)
B2ar의 가내수공업 (164)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06.27 - 술꾸러기
[승인대기] 06.25 - Sakai
^^ 06.24 - B2ar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어용. 06.24 - ㅇㅇ
[승인대기] 06.22 - 호불호닷컴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7.03.21 20:00

김밥 속재료 조합 혼술 안주로 훌륭한듯?



 구석에 쳐박혀 있던 포켓 플라스크를 세척한날 저녁. 건조중인 포켓플라스크가 눈에 들어왔고 어쩐지 한잔 하고 싶은 마음이 막 샘솓았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선물받은 전통소주가 눈에 뙇!


 어차피 개봉한 술은 바로바로 마셔 주어야 알콜이 날아가는걸 막을수 있다는 핑계로 포켓플라스크에 콸콸콸 쏟아 부었습니다. 그런데... 고기! 안주로 사용할 고기가 없다! 냉장고에는 다음날 말아먹으려고 준비해둔 김밥 속재료 뿐이었고 결국 김밥속재료를 안주로 활용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혼술과 혼술 안주! 소주와 단무지, 우엉조림, 스모크햄 입니다.


 김밥속은 모두 이마트에서 구입했고 노브랜드 스모크햄 1Kg 짜리를 7,000원, 이마트 김밥용 단무지 550g 짜리와 우엉조림을 4,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6온즈 짜리 포켓플라스크 (170ml) 한병을 비우는데 각 재료의 절반씩을 사용했으니 안주값으로 약 5,500원이 들었네요.



 스모크햄은 오븐에 살짝 구워 스테이크처럼 칼로 슥슥 잘라먹었고, 스모크햄의 느끼함은 단무지의 새콤함이 잘 잡아주었습니다. 소주의 쌉싸름한 후폭풍은 달콤한 우엉조림이 잘 달래주었구요. 이번에 처음 시도하면서 느낀것이지만 혼술용으로 가성비는 최고의 조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렇게 포켓플라스크를 한병 비우고 으아~ 잘먹었다! 하고 다시 소주를 채워넣는데 깜빡잊고 슬라이스 치즈를 먹지 않았네요.


 어쩔수 없이 플라스크 반병을 ㅎㅎ 치즈와 함께 ㅎㅎ


 이번에 느낀것이지만 김밥 속재료만큼 술안주로 좋은게 없는것 같습니다. 각 재료의 개성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 각개격파로 먹어도 매우 훌륭한것 같네요. 물론 가성비와 가용비도 만족스러웠구요


 김밥속재료! 혼술안주로 강추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거에게 높은 공감수는 큰 힘이 됩니다.


공감버튼을 한번씩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호불호닷컴 | 2017.06.22 12:04 | PERMALINK | EDIT/DEL | REPLY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