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2. 12. 9. 14:27

지난 포스팅에서는 adobe photoshop cs6를 이용한 사진서명 만들기를 게시하였다.(지난 게시글 확인하러 가기)


이번엔 좀더 쉬운방법으로 사진서명을 만들고자 PPT를 이용해 보았다.


microsoft powerpoint는 자기가 만든 그림과 글자를 png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이 기능을 이용하여 제작하는 것이 키포인트!






파워포인트를 실행시켜보자.


굳이 2010버전이 아니더라도 제작이 가능하다.





파워포인트가 실행되었다.





역시 태블릿입력기가 있다면 필체로 만들수 있지만, 나는 그런거 없으므로 글자로 작성!


메뉴탭의 삽입에서 가로텍스트 상자를 선택





영역을 지정해주고는 글자를 입력해주자.






크기를 맞춰주기 위해 글자 크기도 조정해주고 줄간격도 조정해준다.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폰트도 변경해주고






글자입력 및 위치, 크기, 서체를 모두 조정하였다면


글자를 블록으로 선택하여 우클릭 > 텍스트 효과 서식으로 들어가자.





그러면 이렇게 텍스트 효과 서식이 나온다.





일단 텍스트 내부 색을 투명하게 해주기 위해


좌측의 텍스트 채우기로 들어가서 채우기 없음을 눌러주자.



파워포인트는 실시간으로 반영되므로 확인하며 작업이 가능하다.





다음은 외곽선을 투명한 무지개색으로 바꿔주기 위해 텍스트 윤곽선으로 들어가주자.


그리고는 그라데이션 선을 선택





기본설정색을 눌러주면 다양한 색으로 바꿔줄수 있는데, 나는 무지개를 좋아라 하므로 무지개 선택!





그라데이션 각도를 조정해주면 그라데이션 방향을 설정해줄수 있다.


세로로 해주기 위해 각도를 0으로 주고





그라데이션을 투명하게 해주기 위해 그라데이션 중지점을 선택해주자.


파워포인트로 투명화할때는 포토샵과는 다르게 한번에 중지점마다 투명도를 설정해줘야한다.


나는 무지개색을 선택했으므로, 투명도설정을 7번 해주어야 한다는거다.




첫번째 중지점인 보라색을 눌러주고는 투명도를 70%로 설정.


포토샵에서는 불투명도였으므로 30%를 준것이고, ppt는 투명도이므로 70%로 설정해준다.





두번째 중지점인 파랑을 누르고 투명도를 70으로 설정.









반복되는 귀찮은작업이 끝나게 되면





글자는 어느덧 투명하게 변해있다.


하지만 윤곽선이 너무 얇다.


그러므로 윤곽선스타일로 들어가서 너비를 늘려준다.


파워포인트의 거의 모든기능은 실시간 반영되므로 확인하며 설정치를 바꿔줄수 있다.





이렇게 설정이 끝나면 닫기를 눌러주자.





근데 줄간격이 너무 먼듯하다.


고로 줄간격조정을 위해 줄간격옵션으로 들어가서





줄간격을 배수로 설정해주고





적당한 수치를 입력해준다.


기본값은 1이다.





이렇게 완성된 서명을 저장해줄 차례!


글을 블록설정하여 저장하는게 아니라, 글박스를 선택하여 그림으로 저장해야 한다.


글박스를 선택해준뒤 우클릭하여 그림으로 저장





저장위치를 선택해주고 저장.





최종저장된 서명파일을 열어 확인해보면 이렇게 잘 만들어져 있다.





이게 PPT로 만든 사진서명 파일.... 깔끔하다.



Adobe Photoshop으로 만든 사진서명                                             Microsoft office Powerpoint 로 만든 사진서명




포토샵과 파워포인트로 만든 사진서명을 비교해보았다.


글자 윤곽선부분에 있어서는 역시 포토샵이 깔끔하게 나왔다.



하지만 학교 pc나 외부pc에서 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간편히 서명을 만들어야 한다면 역시 PPT로 만들어서 올리는 임기응변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