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2. 15. 09:00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오류 대처방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노트북의 무선랜카드를 이용해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탑 PC에서 와이파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했죠


 그런데 두 포스팅에 대해 메일과 댓글로 많은 문의가 들어왔었는데, 대부분이 "netsh wlan show drivers" 명령어에서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 : 예" 로 표시되는데,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를 입력하면 "호스트된 네트워크를 시작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의 무선랜카드가 호스트된 네트워크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호스트된 네트워크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생길때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본격적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미리 체크해 보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노트북의 와이파이가 사용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단순히 네트워크 어댑터의 무선네트워크 어댑터 사용설정 외에도 노트북 자체의 FN키로 끄고 켜는것이 가능한 모델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노트북의 와이파이 기능을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설정 : http://jkman001.tistory.com/559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무선랜카드가 정상적으로 장착되어 있는지,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사용설정이 되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데스크탑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 http://jkman001.tistory.com/571 




 앞서 설명한 설정들이 모두 제대로 되어 있다면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줍니다. 내컴퓨터를 우클릭하고 관리를 선택하여 컴퓨터 관리로 접속한뒤 장치관리자를 실행해도 되고, win 키 + x 로 장치관리자를 실행해도 됩니다.





 컴퓨터관리 창에서 장치관리자를 실행해 줍니다.





 장치관리자를 실행한 뒤 보기메뉴를 눌러 숨겨진 장치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이어서 장치관리자 항목중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선택해 항목을 펼쳐줍니다.


 여기서 호스트된 네트워크 가상 어댑터를 사용하도록 설정해 주면 됩니다만, 사용중인 무선랜카드의 종류에 따라 이름이 각각 다르게 표시됩니다.


 저같은 경우 "Microsoft Hosted Network Virtual Adapter" 로 표시되는데, 다른노트북에서도 테스트 해 본 결과 "호스트된 네트워크 가상 어댑터"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모두 같은 뜻이기 때문에 hosted network 또는 호스트된 네트워크 라는 문구를 포함한 항목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호스트된 네트워크 가상 어댑터 항목을 우클릭후 사용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해당 기능이 사용설정 되면서 아이콘 모양이 변하거나 활성화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설정한뒤 명령프롬프트에서 netsh wlan start hostednetwork 를 입력하여 호스트된 네트워크가 실행되는지 확인해 주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마지막으로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들 입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http://jkman001.tistory.com/559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만들어지도록 설정하기 : http://jkman001.tistory.com/605




 마지막으로, 이 포스팅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