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7. 2. 9. 13:57

갤럭시 S3에서 포켓몬 Go 업데이트와 플레이하는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호환되지 않는 기기에 포켓몬 Go를 설치하여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후 이런저런 정보를 수집하면서 알아본 결과 포켓몬Go는 안드로이드 4.4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고 AR 기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증강현실로 불리는 AR기능은 카메라와 자이로센서를 이용해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내는 기능으로, 보급형 스마트폰이나, 구형스마트폰에는 탑재되지 않은 기능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3의경우에도 AR기능으로 인해 포켓몬 Go 설치가 제한되는것으로 확인됩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우리는 답을 찾았습니다. 바로 APK파일을 추출하여 포켓몬 Go를 수동으로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Go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앱입니다. 해결법 : http://jkman001.tistory.com/592


갤럭시 S3에서 포켓몬 Go 즐기기 : http://jkman001.tistory.com/594



 그리고 오늘은 앞서 수동으로 설치한 포켓몬 Go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제까지만 하더라도 즐겁게 플레이하던 포켓몬 Go를 켜보니 위 사진과 같이 업데이트 하라고 표시됩니다. 그래서 설마 하고 Play 스토어를 실행해보니 역시나 기기가 이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우리는 언제나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바로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업데이트 한뒤 추출하여 다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마켓에서 클릭한번에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비하면 굉장히 귀찮습니다만 이게 싫으면 스마트폰을 바꾸는 수밖에 없죠.





 그럼 스마트폰에서 수동설치한 포켓몬 Go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업데이트전 기존버전의 포켓몬 Go는 스마트폰에서 삭제해 줍니다.





 지난번 APK파일 추출때와 마찬가지로 녹스 앱플레이어를 이용해 줍니다. NOX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키고 구글 마켓을 실행합니다. 마켓의 내앱/게임으로 들어가서 Pokemon Go를 업데이트 해 줍니다.


 만약 NOX앱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다른 앱플레이어를 사용해도 되고, Pokemon Go를 마켓에서 설치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등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사용법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jkman001.tistory.com/592





  녹스 앱플레이어에 설치된 포켓몬 Go가 업데이트 되면 아스트로 어플을 이용해 최신버전의 포켓몬 Go의 APK파일을 추출해 줍니다.


  ASTRO를 실행시키고 메뉴 > 도구로 들어갑니다.





ASTRO 파일관리자의 도구메뉴중 앱관리로 들어갑니다. Pokemon Go를 선택후 백업을 눌러줍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로 백업되는 포켓몬 고 APK 파일은 Primary/backups/apps 폴더에 저장됩니다. 해당 폴더로 이동한뒤 백업된 포켓몬 Go APK파일을 NOX공유폴더에 복사해 줍니다.


 만약 녹스 앱플레이어를 이용하지 않고 다른 기기로 APK파일을 추출한 경우 포켓몬 Go를 설치하려는 스마트폰으로 최신버전의 포켓몬 고 APK파일을 전송해 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녹스 앱플레이어로 포켓몬 Go 최신버전 APK파일을 추출했고, 스마트폰으로 옮겨주었습니다.





 내컴퓨터의 C드라이브 > 사용자 > 계정폴더 > 문서 > NOX_Share > APP 폴더로 들어가면 앞서 ASTRO에서 추출한 최신버전의 포켓몬 고 APK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설치해주면 됩니다.





 저는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해 옮겼습니다. 이외에 블루투스 / 케이블 / SD카드 / wifi공유 등 본인이 편리한 파일전송 방식으로 옮기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한 포켓몬 APK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실행하여 설치해 줍니다.





포켓몬 Go를 설치하고 실행해 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한 방법으로는 포켓몬 Go 앱을 삭제하고 새로 설치한 것이기 때문에 Google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 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포켓몬 Go 계정자체가 삭제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게임 사용자 데이터는 모두 유지됩니다.


또한 가끔 포켓몬 Go로 기기공유가 되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있는데, 두개의 폰에서 한개의 포켓몬 Go 계정을 사용할 수 는 있습니다만, 동시접속은 되지 않습니다. 이점 주의하세요.





마지막으로 정상작동되는지 테스트 해 줍니다. 앱 실행은 문제없었고, 기존의 사용자 데이터도 모두 유지되었습니다. 심지어 업데이트된 포켓몬 Go에서는 AR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구 버전에서는 AR기능을 on시키면 앱이 다운되어버리는 증상이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다른폰들처럼 AR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럴거면 구글마켓에서 다운받을수 있게좀 해주지;;; 도데체 뭐가 호환되지 않는다고 마켓에서 제한을 거는건지 모르겠네요.


 어쨌던 포켓몬 Go를 업데이트 했으니 또 씐나게 돌아다녀 봐야겠죠? ㅎㅎ


------------------------------------------------------------------------------------------------------------------------


 일부 방문자분들이 녹스 공유폴더를 찾지 못하겠다는 의견이 많아서 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참고하세요


1. 녹스를 실행시키고 CTRL+5를 눌러 파일관리 메뉴가 실행.

 

 CTRL+5 를 눌렀을때 전체화면이 되는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녹스 도구모음중 내컴퓨터를 클릭하세요




2. 파일관리 메뉴중 파일 내보내기 탭에서 PC에서 공유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

3. 팝업으로 열리는 Nox-Share 폴더가 실행되는데 App 폴더로 들어가서 APK파일을 확인


------------------------------------------------------------------------------------------------------------------------


마지막으로, 이 포스팅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