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1. 30. 07:00

포켓몬 고 구버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설치하기


 2016년 7월 전세계에 출시된 포켓몬 Go가 1월 24일 한국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로서 국내 스마트폰 유저들도 포켓몬 Go를 즐길 수 있게되었고, 저 역시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Goole Play 앱 에서는 Pokemon Go 가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PC로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설치하려고 구글 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포켓몬 Go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응?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


혹시나 해서 설치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아... 그렇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3는 포켓몬 Go와 호환되지 않아 설치할 수 없다는 겁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3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4.4.4 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장점중 한가지는 루팅을 하지 않아도 apk 파일을 이용한 설치가 가능하며 앱호환성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권장 호환성을 무시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켓몬 Go apk 파일을 추출한뒤 갤럭시 S3에 설치하여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준비물로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어(저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이용했습니다) 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녹스 앱플레이어는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게 해주는 가상머신 프로그램입니다.


 Nox 앱플레이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운받는곳) : https://kr.bignox.com/


 위 링크에서 Nox 앱플레이어를 다운받고 설치한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구글마켓 어플을 실행한뒤 Astro 를 검색하여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설치해 줍니다. 이렇게 설치된 어플은 어플리케이션 서랍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포켓몬 Go를 설치해 줍니다. 구글 마켓에서 Pokemon Go 를 검색하여 다운/설치합니다.





 이제부터는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앱을 이용해 포켓몬 고의 설치파일(APK)를 추출해 낼 차례입니다.


 Astro 파일관리자 앱을 실행한뒤 위 사진과 같이 도구메뉴로 들어갑니다. 도구메뉴의 앱관리로 들어가서 설치한 앱 목록중 포켓몬 Go 어플을 백업해 줍니다.





  이렇게 백업한 apk 파일은 sdcard/backup/apps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폴더로 이동하면 위 사진처럼 포켓몬 Go apk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을 길게 클릭하면 복사메뉴가 뜹니다. 복사버튼을 클릭한뒤 mnt/shared/app 폴더로 이동해서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mnt/shared/app 폴더는 Nox 앱플레이어와 컴퓨터사이의 파일공유 위치입니다. 이제는 Nox 앱플레이어를 이용한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사용자 > 문서 > Nox_share > App 폴더로 들어가보면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복사한 포켓몬 Go Apk 파일이 있습니다.  이 Apk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긴뒤, 스마트폰에서 실행시켜 포켓몬 Go를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포켓몬 Go Apk 파일을 옮겨줍니다. 물론 블루투스, wifi 공유, microSD카드, 웹드라이브 등등의 방법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옮겨도 됩니다. 편한 방법으로 옮기세요.


 



 스마트폰으로 옮긴 포켓몬 Go apk 파일을 실행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해 줍니다. 경우에 따라 알수없는 출처 설치 금지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환경설정 > 보안 > 알수없는 출처 설치를 체크해 줍니다.





포켓몬 Go APK 파일이 실행되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된 포켓몬 Go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로그인 할 계정을 선택해주고 로딩으로 넘어갑니다.





오오오! 되는구나! 싶었는데, 위 사진속 오른쪽 회색 화면이 유지됩니다.


아... 안되는건가!





하는순간 튜토리얼이 시작되고, 게임이 실행됩니다 으허허허허


아주 좋네요 ㅎㅎ



다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이 방법으로도 포켓몬 Go가 설치되지 않고,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만약 포켓몬 Go가 호환되는 버전의 안드로이드 기기가 있다면 포스팅내용중 Nox 앱플레이어를 대신하여 APK파일을 추출하는데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3. 저는 갤럭시 S3 에 설치해 보았는데, 포켓몬 Go 실행중 회색화면에서 넘어가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렸습니다. 아무래도 포켓몬 Go가 어느정도 사양을 요구하는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4. 웹에서 다운받는 일부 APK파일에는 바이러스등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직접 APK파일을 추출하여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일부 방문자분들이 녹스 쉐어폴더를 찾지 못하겠다는 의견이 많아서 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참고하세요


1. 녹스를 실행시키고 CTRL+5를 눌러 파일관리 메뉴가 실행.


2. 파일관리 메뉴중 파일 내보내기 탭에서 PC에서 공유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

3. 팝업으로 열리는 Nox-Share 폴더가 실행되는데 App 폴더로 들어가서 APK파일을 확인



 만약 CTRL+5 를 눌렀을때 전체화면이 되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http://jkman001.tistory.com/604


 mnt>shared>app 폴더를 찾지 못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해 다음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http://jkman001.tistory.com/594



-----------------------------------------------------------------------------------------------------------------------------


  포켓몬 Go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속 방법으로 설치한 분들은 구글플레이에서 업데이트를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된 파일을 새로 추출하여 옮기는 수동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포켓몬 Go 수동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Go 수동 업데이트 하기 : http://jkman001.tistory.com/604


------------------------------------------------------------------------------------------------------------------------------



 마지막으로, 댓글이나 방문자수에 비해 공감수가 낮아 맥이 빠집니다.


블로거에게 높은 공감수는 큰 힘이 됩니다.


적극적인 문제해결과 피드백을 위해 공감버튼을 한번씩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