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7. 3. 31. 09:00

직접 설치해본 화장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요새 전업주부들에게 핫한 아이템이 있다면 역시 미니 스프레이건 입니다. 말 그대로 소형의 스프레이방식의 물총인데, 화장실이나 베란다에 설치해 두고 청소등의 용도로 사용하는 분무기 입니다. 일단 크기가 작고 수압이 강하게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욕실청소용으로는 그야말로 제격인 아이템이죠


 신축아파트에는 기본 사양별로 다르지만 기본 장착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는 지어진지 20년 가까이된 아파트인지라 직접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속에 있는 기구가 바로 미니스프레이건 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기존의 수전에 추가로 연결해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위 사진속 회색의 T자 수전분배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수전과 미니스프레이건을 연결하는 용도의 샤워호스도 필요한데, 인터넷에서 세트로 구입하는것 보다는 각개격파로 구입하는것이 더 저렴해서 메탈호스는 다이소를 이용해 별도로 구입하였습니다.


 보통 메탈호스는 1~2.5m 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사용하려는 욕실의 사이즈에 맞춰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2m 짜리 호스를 선택했습니다.





 수전(미니 스프레이건의 수원)으로는 보통 양변기용 수전이 많이 사용됩니다만 욕실용품의 배치기준 등을 고려하여 세면대의 수전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일단 저는 양변기용 수전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양변기와 연결된 수전의 스위치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수도를 잠궈주고, 양변기와 연결된 고압호스를 풀러 줍니다.





 미니스프레이건과 함게 구입한 T자형 수전 분배기를 설치하고 한쪽에는 양변기용 고압호스를, 한족에는 미니스프레이건과 연결되는 샤워기 호스를 연결해 줍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양변기쪽으로 공급되는 수전의 수압이 너무 강한지 스프레이건과 메탈호스간의 연결부위에서 물이 샙니다. 도넛모양의 패킹을 확인하고, 나사씰 테이프를 감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물이 샙니다.


 또한 양변기에 차오르는 물의 높이가 현저히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단 양변기쪽은 건들면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원상복구 해 줍니다.





 그리고 조금은 만만한 수도꼭지용 수전에 T자 분배기를 연결하고, 미니스프레이건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연결이 완료되었으므로 정상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 보아야죠. 미니스프레이건을 틀자 물줄기가 시원하게 붐어져 나옵니다.


 아주 만족스럽네요 ㅎㅎ





 작동은 정상적으로 되는것을 확인했으니 연결부위에서 물이 새지 않는지 체크해 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마른걸레로 이음새 부분의 물기를 모두 닦아준뒤 티슈로 각종 연결부위의 물기를 훔쳐줍니다.


 물기가 묻어나오면 누수가 있다는 뜻이고, 그렇지 않다면 누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다행히 누수는 없었네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미니스프레이건을 계속 갖고 놀게 되더군요 ㅎㅎ


 물총싸움할때 사용하면 정말 최고일듯 ㅎㅎ


 미니스프레이건을 설치한 기념으로 욕실청소를 한번 해 줍니다.





 미니스프레이건의 거치대는 욕실용 본드 또는 실리콘을 이용해 접착해 주면 됩니다. 저는 실리콘을 이용해서 변기 왼쪽편에 거치대를 붙여주었습니다.


 미니스프레이건은 변기 뒤쪽을 한바퀴 돌아 고정하게 되는 형태입니다.





 마지막으로 물총놀이 한번더 ㅎㅎ


 정말 만족스러운것은 수압이 강하다 보니 변기의 이물질을 솔을 이용해 닦을 필요가 없다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메탈호스도 2m 짜리를 사용했더니 화장실 밖에서도 사용하는게 가능하네요


 미니스프레이건과 T자 수전분배기, 메탈호스 2m 포함하여 총 12,300원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정도면 가성비 쩌는 욕실용품 DIY가 아닌가 싶네요


 마지막으로 블로거에게 높은 공감수는 큰 힘이 됩니다.


적극적인 문제해결과 피드백을 위해 공감버튼을 한번씩 눌러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