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6. 12. 9. 18:59

저가형 고릴라 스마트폰 삼각대 사용기



 오랜시간동안 카메라의 발전과 더불어 카메라 부수용품도 많은 개발과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메모리카드, 플래시, 리모컨 셔터, 그립형 배터리케이스 등 그리고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삼각대도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카메라 역시 DSLR, 미러리스, 명함보다 작은 컴팩트형 카메라 등으로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요즘시대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메라는 아마도 스마트폰 카메라 일것입니다. 이에 맞춰 스마트폰용 미니 삼각대와 셀카봉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용 관절형 미니 삼각대는 기존의 고릴라 삼각대를 대륙에서 카피한 저가형 제품이며, 스마트폰 거치대를 패키지에 포함하여 스마트폰을 고릴라 삼각대처럼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저는 위 사진속 관절형 미니 삼각대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23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관절다리는 스펀지재질로 덮어져있고, 다리 끝단은 고무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둥 같은곳에 삼각대 다리로 조여서 고정할 때 덜 미끄러지겠네요.





 고릴라 삼각대에 스마트폰용 셀카봉에 사용되는 스마트폰 거치대가 달려있는 형태로, 무게는 약 62g, 길이는 스마트폰 거치대 포함 약 25 cm로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와 무게입니다. 관절다리의 스펀지 코팅은 삼각대로 사용하지 않고 핸드 그립으로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삼각대 인 만큼 스마트폰 거치대를 분리하면 카메라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카메라의 각도를 조절해주는 관절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그다지 강하게 고정되지는 않습니다. 조절 나사를 강하게 조이면 관절부분이 빠져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저렴한만큼 약한 내구성이 의심됩니다.





 이번에는 잘 고정되는지 스탠드에 스마트폰을 장착한 삼각대를 고정시켜 보았습니다. 의외로 짱짱하게 잘 버텨주네요. 스탠드 기둥이 미끄러운 재질이었으나 역시 스펀지 때문에 잘 미끄러지지 않고 잘 버팁니다.





 물론 삼각대이기 때문에 미니삼각대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다리 길이가 조절이 되지는 않지만 삼각대 다리를 접어주거나 각도를 조정하면 카메라의 높낮이 조정이 가능합니다. 마운트 하단의 관절부의 각도를 조절하면 카메라 각도를 조정해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사진처럼 삼각대 다리를 이용하여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용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은 거치대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태블릿을 사용한다면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거치해서 사용 할 수도 있겠네요





 저는 블로그 포스팅용 사진촬영용으로, 때론 아이패드 거치대로 사용중입니다. 가격도 저렴한만큼 하나정도 가지고 있으면 가지고 놀기 딱 좋은 장난감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