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5. 3. 10. 12:36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현금환급, 에코마일리지 캐쉬백 신청하기



여러분들은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의 복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걸 알고 계신가요?


물론 서울시미들에 한정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들이지만


몇몇서비스들은 서울시외 거주중인 분들도 이용 가능한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여성안심택배 보관함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은 여성안심 이지만, 서울에 상주하는 남녀노소 누구라도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지요


서울시 무료 여성안심택배 보관함 사용기 보러가기 http://jkman001.tistory.com/288



그리고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역시 얼마전 소개했던 서울시에코마일리지 제도입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제도 소개편 보러가기 http://jkman001.tistory.com/292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로 교통카드 충전하기 보러가기 http://jkman001.tistory.com/309




위 포스팅내용중 자세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지만,


요약하면 서울시에서 전기,가스,수도사용량을 전년대비 일정량 이상 감축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이를 이용하여 교통카드충전, 현금환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현금으로 환급받는 방법인 에코마일리지 캐쉬백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해줍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home/index.do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마이페이지 > 나의상품신청내역으로 들어가줍니다.


이곳에서는 지난번에 신청한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이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코마일리지의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은 신청한 다음달 12일에 처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 지난 11월에 신청한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신청이 접수상태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에코마일리지를 현금으로 캐쉬백 신청하기 위해 에코머니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 줍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중에는 에코머니를 가입하여 그린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므로


이때 가입했던 아이디로 에코머니홈페이지에 로그인 해 주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혹시 이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화면 우측상단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마이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면,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에서 신청한


에코머니 포인트(그린카드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동그라미)



그리고 에코머니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기 위해 좌측탭의 현금전환을 눌러줍니다.(빨간색 동그라미)






현금전환을 누르면 환급신청 화면이 뜨게 되는데,


이름과 이메일, 휴대폰번호는 회원가입할때 입력한 정보가 자동으로 뜨게 되고



아래쪽의 환급 에코머니 포인트와 입금계좌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적립된 에코머니포인트가 20,000점 이상일때 1,000점 단위로 현금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급받을 에코머니포인트와 입금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한뒤 페이지 하단의 포인트전환 신청을 눌러줍니다.


*최종적으로 현금전환 신청내역 확인을 해야하므로, 다음단계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청내역을 확인해준뒤 확인을 눌로주면 에코마일리지를 캐쉬백 신청하기는 끝납니다.












혹시나 하여 신청결과를 다시 조회해 보았는데, 정상적으로 입력되었습니다.


이제는 입금받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어때요? 참 쉽죠?




----------------------------------- ps -----------------------------------



이 과정을 위해서는 에코머니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그린카드를 발급받은 상태이어야 합니다.


에코마일리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링크를 눌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제도 소개편 보러가기 http://jkman001.tistory.com/292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로 교통카드 충전하기 보러가기 http://jkman001.tistory.com/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