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3)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12.18 - 미스조
[승인대기] 12.12 - 대박
[승인대기] 12.12 - 대박
[승인대기] 12.09 - error
[승인대기] 11.26 - 김준희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12.18 17:13


얼마 남지 않은 2014년의 키워드를 뽑으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많은 키워드들이 있겠지만, 저는 그중 한가지로 전자담배를 뽑을 것 입니다.


특히나 블로그 방문자의 절반이상이 1453 카토마이저 리빌드 혹은 자작액상, 전자담배기기 리뷰로 유입되는만큼


전자담배라는 키워드는 제 블로그에서 뻗어나온 하나의 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튼 한동안 전자담배에 대한 포스팅이 조금 뜸하지 않았나 싶어서 오늘은 1453 코일 리빌드 이전,


코일부품들의 세척방법에 대해 소개해 볼 까 합니다.





아마도 많은분들이 리빌드나 지지기를 할때 코일을 미온수에 넣고 세척하는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실겁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정도로는 조금 모자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말로 설명하긴 어려운점이 많은바 사진과 함께 보며 저의 청소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위 사진은 리빌드를 대기중인 코일들입니다.


저는 코일을 총 10개 운영중인데, 사용중 무화량감소가 발생하는 즉시 윅 세척후 지지기과정 없이


바로 리빌드된 코일로 교체해 버립니다.



이유인즉슨, 리빌드하는데 레디와이어는 개당 30원, 윅은 4cm에 10원밖에 안들기 때문입니다.


약간의 노력과 시간만 투자하면 리빌드하는데 넉넉히 40원이면 충분합니다.


코일을 물에 세척하고 지지기하는것보단 낫지요






여튼....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이정도가 되면 무화량이 급격히 감소하며, 코일을 교체하게 됩니다.


사진속에 말짱한 윅은 비교를 위해 리빌드된 코일을 분해해서 찍었습니다.






그런데, 1453 카토마이저의 코일리빌드를 하면서 많은분들이 생각하는것은 바로 윅 교체일 뿐이지


코일 몸체라던가, 실리콘패킹 세척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하지 않으실듯 합니다.


위 사진은 리빌드된 코일을 분해한 모습과(상), 리빌드가 필요한 코일을 분해한 모습입니다(하)


윅과 실리콘 패킹은 뭐 말도할 수 없이 더럽고, 스테인레스로 되어있는 파트들도 은색이 아닌 노란색을 띄는듯한 느낌입니다.






특히나 실리콘패킹은 그 정도가 매우 심한데, 이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이 패킹이 카토마이저하단의 구멍에서 올라오는 공기가 통과하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물론 그 공기가 가열된 코일을 통과하긴하지만, 저렇게 더러운곳을 거쳐오는 공기를 먹고싶지는 않겠지요







그리고 또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 코일의 하단부에 있는 카토마이저 본체와 결합을 위한 나사산 부분입니다.


물론 검정색 오링이 있긴 하지만, 코일을 오래 사용하게 되면 오링이 삭거나 마모되어 액상이 조금씩 흘러들어가게 되고,


이부분을 지속적으로 닦아주지 않으면 액상이 배터리쪽으로 흘러들어가기 딱 좋기 때문이지요







그러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세척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척에는 역시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합니다.


물론 매니큐어를 지우는 리무버(주 성분이 아세톤)를 이용해도 좋긴하지만, 실리콘과 고무패킹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르므로;;;;


웬만해서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스테인레스 파트만 닦을때는 아세톤으로 세척후 물로 한번 행궈주면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소독용 에탄올은 웬만한 약국에서 모두 판매중이며, 가격은 250ml 짜리가 1000원 내외 입니다.





이런 유리병에 소독용 에탄올을 따른뒤





분해한 코일들을 넣어주고 뚜껑을 닫은채로 열심히 흔들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에탄올속 코일부품들이 서로 부딫히며 어느정도 세척이 됩니다.






그렇게 세척된 코일 부품들을 꺼내주면 되는데, 위 사진은 세척후의 속독용 에탄올 사진입니다.


코일이 얼마나 더러웠는지 안봐도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코일부품들은 이렇게 본연의 색을 찾았습니다.


실리콘패킹 구석구석의 때들은 모두 닦여나갔고, 제 빛깔을 잃은 스테인레스 파트들은 특유의 광택을 되찾았습니다









그런데..... 코일 청소는 여기서 멈추면 안됩니다.








바로 코일 몸체 안쪽이 남았기 때문입니다.


소독용 에탄올에 푹 적신 면봉을 이용하여 코일 안쪽을 슥슥 문질러 줍니다.






그럼 면봉이 이렇게 더러워 집니다.


소독용 에탄올 병에 넣고 열심히 흔들어봐야 결국에는 겉만 닦인다는 거지요


반드시 이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생각하는것이, 닦아보면 엄청나게 더러워진 면봉을 보게 될겁니다. ㅎㅎ






이제는 이렇게 깨끗하게 세척된 코일을 리빌드 해주면 되겠습니다.










xiasonic | 2016.08.23 22:13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좋은 정보를 이렇게나 많이 올리셨는데 댓글이 없다니... ㅎㄷㄷ
많은점 배우고 갑니다.
B2ar | 2017.07.21 04:12 신고 | PERMALINK | EDIT/DEL
^^ 도움되었다니 뿌듯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코일씻어도되요? | 2017.07.21 03:05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Tfv8 baby를 사용중인데요 일회용 코일을 물로씻쳐도 되나요? 그리고 에탄올로 씻어도 되나요?? 에탄올로 씻으면 변형일어난다고 뒤에 주의사항에 적혀있어서요
B2ar | 2017.07.21 04:13 신고 | PERMALINK | EDIT/DEL
글세요... 써본적이 없는 기기인지라 모르겠네요;;;

같은 기종을 사용하는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얻어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