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7. 3. 3. 09:00

네이버 고객센터에 블로그 불펌 신고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보람은 내가 만들어낸 콘텐츠와 게시글이 다른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댓글로 감사인사를 받을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런데 항상 보람만 느끼는것은 아닙니다. 바로 무단으로 게시글속의 사진과 글을 그대로 도용당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단으로 도용당한 이른바 불펌게시글을 발견하면 정말 엄청나게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제 블로그의 몇몇 인기 게시글들이 불펌당했고, 불펌한 블로그가 네이버블로그였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티스토리와 연동되기 때문에 게시중단 요청 과정이 쉽지만, 네이버나 구글같은 다른 블로그의 경우 게시중단 요청 과정이 조금 복잡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고객센터를 이용해 불펌 블로그의 포스팅을 게시 중단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불펌한 게시글이 네이버 블로그 일때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만약 불펌 블로그가 다음인 경우 다음고객센터를 이용하고, 기타 개인 웹사이트라면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직접 요청하거나, 저작권보호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고객센터로 접속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는 네이버 메인화면 가장 아래 고객센터로 들어가거나, 다음 주소( 네이버 고객센터 : https://help.naver.com/ ) 로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의 아래쪽 신고센터에서 저작권 침해 게시물 신고를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 저작권보호센터의 게시중단요청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한 불펌 게시글 게시중단 요청방법은 위 사진과 같이 다섯단계로 나뉩니다. 딱히 어려운 과정은 없고, 본인인증과 불펌 내용에 대한 소명, 증거자료들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게시중단 요청유형을 선택해 줍니다. 저같은 경우 게시글의 저작권을 침해 당했고, 개인 게시글이었으므로 이에 맞춰서 선택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경우 본인인증 과정만 필요하지만, 대리접수하는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권리침해 내용에 맞춰 선택해 준뒤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되겠습니다.





 본인인증을 완료한뒤 권리를 침해받은 개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불펌 당한 게시글의 저작권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내용을 증빙자료로 첨부해 줍니다.


 저같은 경우 원본 포스팅사진과 블로그에 로그인한 상태의 캡쳐를 증빙자료로 사용하였습니다.





 본인확인 다음과정으로는 불펌블로그와 저작권이 침해된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불펌블로그(포스팅)주소를 입력하고 요청게시물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색된 불펌게시글이 검색되는데, 검색된 불펌블로그를 선택해 줍니다.





 불펌게시글을 선택했으면 정확히 어떤 내용에서 저작권이 침해 되었는지 게시중단요청을 소명해야 합니다.


 저작권 침해 내용과 원본게시글의 주소 등을 토대로 소명내용을 작성해 줍니다.


 이외에 참고자료가 있다면 추가해주고, 동의한뒤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게시중단이 요청되면 앞서 작성한 내용들에 대한 확인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잘못 기입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수정이 필요한경우 이전 단계로 이동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내용이 모두 옳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미리보기에서 검토한 내용이 모두 옳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서 접수 완료가 됩니다.




 접수를 완료한뒤 접수 진행 내용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접수진행 조회에서는 요청을 철회할 수 도 있고, 접수상태와 일자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 10분정도 뒤에 입력한 전화번호와 메일주소로 게시중단요청 결과를 알리는 문자메시지와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결과 게시중단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렇게 게시중단된 불펌게시글은 해당 블로그에서 저작권 관련사항으로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불펌당하고 있는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를 이용해 권리침해 신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내 블로그가 무단복제 되고 있다? 확인과 해결방법 : http://jkman001.tistory.com/396




마지막으로, 이 포스팅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