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2. 10. 23. 03:20

얼마전 글터문구에서 업어온 USB호스트 케이블....


기존에는 HTC HD2를 사용하였기에..... 뭐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버전부터는 host 기능이 기본제공된다 하지만.....


내가 올린 롬에는 그런 기능따윈 없더라니....


갤S3로 바꾼 기념으로 한번 꼽아보았다.


그리하던와중...... 스마트폰에 무선마우스를 연결하고 그걸로 게임을 해보면 어떨까?????


하여 실험해보았다.




준비물은 USB host 기능이 가능한 스맛폰, USB host cable, 무선마우스



일단 스마트폰에 USB 호스트케이블을 연결하고 마우스를 연결하면 스마트폰 상단 노티바에 저런 문구가 뜬다.



그리고 나타나는 마우스 포인트 ㅎㅎㅎ



간단히 마우스 휠 업다운으로도 이렇게 화면전환도 가능하다!



오늘의 시험게임목록들


1. 블럭퍼즐

2. 애니팡

3. 앵그리버드-스페이스

4. Dogfight

5. 병을돌려라

6. 스마트 장기

7. 기린그림

8. 캔디팡

9. Unblock Me free


이렇게 9가지 게임을 실험해보았다.





일단 블럭퍼즐.....


상당히 잘된다.


마우스 좌클릭은 선택! 다만 한번만눌러도 실행이 되므로! 주의하길 ㅎㅎㅎ


게임내에서 블럭을 옮기는것도 클릭한상태에서 옮겨주면 되므로.... 아주 잘된다.




2. 다음은 애니팡!



한동안 안했더니만 ㅎㅎㅎ


겨우 30만점대가 1등이라니 ㅎㅎ


물론 많은 유저들이 떠나간 이유도 있겠지만 ㅎㅎ


사실 간곡한 요쳥때문에 플레이를 안하고 있다.


본인은 동메달이라도 따야겠는데....


내가 랭크해버리면 동메달도 몬따므로 ㅎㅎㅎ





그래서 실행해본 결과 아주 잘된다 ㅎㅎㅎ





다음은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한번 클릭해도 화면터치한 효과가 나타나니 다시한번 주의해보길





이렇게 클릭한상태로 쭈욱 댕기면 스크린 터치해서 끌어당긴 효과가 나온다.


결론은 아주 잘됨 ㅎㅎㅎ




다음 airfix의 dogfight 게임


이게임은 스맛폰으로 하는 전투기조종게임!!


이게임은 안된다 허허.......


스타트 버튼도 클릭 안됨 ㅠㅠ


게임종료도 안됨 ㅠㅠ





다음은 구글맵.....


앗차... 이건 자이로센서를 이용한거였지;;;;;


그러므로 패스.....


마우스로는 조작이 되긴 한다


사이드버튼으로 어플종료등......


하지만 자이로센서를 이용해야 하는 어플이므로 마우스 클릭만으론 안된다. ㅎㅎ






다음은 병을돌려라 게임......


간단히 그냥 복불복게임일뿐인데


터치해서 휙돌리면 랜덤하게 멈춘다.


마우스로도 아아주 잘된다. ㅎㅎ






열심히 잘 돌아가고 있는 소주병 ㅎㅎㅎ





다음은 스마트 장기!


역시 잘된다. ㅎㅎㅎ





본인은 사실 장기게임을 좋아라 하기때문에 ㅎㅎㅎ


꺄핳


클릭도 잘되고 전체적으로 매우 잘 된다.




다음은 내가그린 기린그림.....



ㅋㅋ 잘되요 ㅋㅋㅋㅋ


미세한부분 그림그릴땐 마우스에 펜꼽고 이걸로 그려야 할듯? ㅋㅋㅋㅋㅋ




다음은 캔디팡!! 꺄핳





이게임은 택도 없다 ㅎㅎ


하트보내기도 안되고 스타트도 안된다.


버그방지를 위해 막아놓은듯 싶다. ㅎㅎ





다음은 unblock me free....


free는 유료앱이 아니라 무료체험 앱이란 뜻...



나름 머리를 쓰게하는 게임인데 참 재미지다 ㅎㅎㅎ


요것도 마우스로 참 잘된다. ㅎㅎ



결론은....



1. 블럭퍼즐 - O

2. 애니팡 - O

3. 앵그리버드-스페이스 - O

4. Dogfight - X

5. 병을돌려라 - O

6. 스마트 장기 - O

7. 기린그림 - O

8. 캔디팡 - X

9. Unblock Me free - O



총 9개 게임중 7개가 마우스를 이용한 게임이 가능하다.


심지어 마우스를 이용하는 편이 편리한 경우도 있다.


갤럭시 시리즈는 갤럭시 S2 라인업까지는 5pin-USB cable to HDMI 로도 보니터 출력이 가능하지만....


갤S3부터는 삼성이 규격을 바꿔놔서;;;;;;


케이블을 따로 사야한다.


근데 가격이 더럽다.





요약하자면 총 9개 게임중 7개 게임이 USB host calbe을 이용한 무선 마우스로 게임이 가능하다.


다만 아쉬운점은 갤럭시S3는 기존규격과 다른 모니터출력케이블을 사용해야한다는점....


그게 아니라면 다같이 마우스로 커다란 TV에 연결해서 즐겁게 게임하는게 가능할텐데......


요런점빼곤 아주 좋다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