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3)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12.12 - 특수
[승인대기] 12.08 - 우리 복덩이들 ~
[승인대기] 12.07 - 12
[승인대기] 11.10 - 1234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브레이크에서.. 11.09 - ㅇㅇ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2. 8. 13. 07:49


요즘들어 처음 해보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북스캔도 그중에 하나...


북스캔은 말 그대로 종이책을 스캔해서 전자파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이다.


실험실에 한 15년정도 된 책이 한권있다. Binary alloy phase diagram 이라고... 교수님이 학교교수로 오시면서 사온책이란다.... 그만큼 애정도 엄청나더군.... 절대로 잊어버리지마라... 외부로 반출은 불허한다....


상태도 책이다보니 스캔해서 발표자료나 논문, 보고서에 넣는게 일반적인데, 그렇게할라면 어차피 스캔을 해야 하는법..... 보통은 아르바이트학생들을 시켜서 스캔을 하다보니 책이 너덜너덜 걸레가 된다. 물론 오래되서 그런게 더 크지만서도.....


여튼 교수님께선 책 복원을 하라 하셨는데, 사실 뜯겨져나간 페이지도 몇몇있고;;;;; 걍 복원만하기엔 뭐해서 북스캔을 맡겨보았다.


네이버에 북스캔이라 검색해보니 다양한 북스캔업체가 쏟아져 나온다;;;;


하나하나 들어가봤더니 네이버 메일서버를 이용하는지 거의다 네이버 카페를 홈피로 쓰더라....


괜하 카페에 가입하기가 귀찮아서....

그리고 카드결제도 어려울게 분명했기 때문에 (연구비 카드로 결제해야 하므로 무조건 카드결제....) 찾던곳이 스캔나라(링크클릭) 라는곳...





뭐.... 스캔신청법 한번 훑어보고... 후기게시판 훑어보고.... Q&A게시판에 문의 궈궈.....


카드결제 ok... 파손된정도는 책을 보내주면 확인후 답변을 주겠단다..... 그래서 일단 보내버렸다.


책은 대략 2500페이지정도... 뭐 컬러책은 아니므로 장당 10원인데 배송비에 뭐 이런저런 서비스좀 넣으니 45000원정도 나온듯?


일단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돠


1. 일단 책을 스캔업체로 보냄 (주소는 홈피에 있음)


2. 업체에서 책상태와 스캔분량을 확인하고는 메일로 연락해줌(견적서와 신청양식, 저작권동의문서)


3. 신청서와 저작권동의 문서를 작성해서 다시 회신해주면 업체의 스캔 부가서비스에대한 추천을 해줌

 (예를들어 OCR이라던가 HCR이라던가-뭐 고화질로하는 그런게 있음.... 스캔이후 책 복원까지 포함)

 (연구비로 신청하거나 서적택배비를 선불로 하고자하면 결제금액에 같이 포함해달라고 요청하면 해줌)


4. 부가서비스까지 선택해서 신청해주면 개인결제창을 열어줌


5. 개인결제창에서 결제하면 하루나 이틀이내에 스캔을 다해서 메일로 파일을 보내줌

(2500페이지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금욜날저녁 결제했더니만 토요일 오후1시에 파일을 보내줌 ㅎㅎㅎ)


6. 파일을 확인하고 제본신청을 하면 책을 복원해서 다시 보내줌....



뭐.. 스캔한거는 저작권때문에 올릴수가 없고



요건 표지 제본해준걸 스샷으로올린것


퀄리티는 상당히 좋았다. 상태도 책을 스캔해서 그림pdf로 올줄알았더니만 글씨스캔 pdf로 왔음 ㅎㅎ


색인이 가능하단말임....


물론 파일을 쪼개서 보내달라고 하면 해준다. 그래도 나는 ssd와 acrobat pro가 있기때문에 문제는 안된다 ㅎㅎ




이걸 해보면서 요즘대학생들은 공부하기 참 편해졌다는거다.....


내시절에는 전공서적 몇권 가방에 넣어다니면서 도서관언덕베기 올라가는게 완전 짜증이었는데..... 도서관 사물함은 뭐 신청할라고 들어가보면 맨날 예약됨;;;;;;


요즘엔 걍 스캔해서 아이패드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기만 하면 되니 말이다. 더욱이 pdf는 upad에서도 열수있으므로.... 마음껏 필기도 가능하고..... 이거야 말로 원 ㅎㅎ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