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 7. 15. 20:42

U+zone wifi를 유선신호로 변환하여 사골육수우려내듯 이용해 먹어보기 작전 1편


U+zone 무선인터넷을 PC에서 사용하기를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이게 뜬금포없이 뭔 소리냐.... 하는 분들을 위해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 링크를 남깁니다.


http://jkman001.tistory.com/168#comment14188047


(위 링크 클릭시 새창에서 열립니다)





일단 U+znoe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주변에 U+znoe 무선인터넷 신호가 잡힐것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와이파이를 켜보면, 자동으로 검색이 되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U+zone 무선인터넷 사용신청하기


- 요 조건은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사용가능 여부를 조회하고, AP공유를 동의해야 사용가능합니다.


   무슨말인지 모르시겠다구요? 다음 링크를 누르면 U+znoe 사용가능 여부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http://www.uplus.co.kr/ent/upze/uzgu/RetriveBtUzPaymIntd.hpi


 - 참고로 LG 유플러스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동시에 사용중인 명의자는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이렇게 U+znoe 무선인터넷 사용 신청을 하게 되면 U+znoe 접속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해주면 실질적인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PC 혹은 노트북에서 U+znoe 을 사용하기 위한 세팅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네트워크공유센터로 들어가서 네트워크설정 변경의 새 연결 또는 네트워크 설정을 눌러줍니다.




2. 무선네트워크 추가를 하기 위해 무선네트워크에 수동으로 연결 을 누른뒤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3. 새로 추가하고자 하는 네트워크의 정보를 위와같이 입력해 준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U+znoe


보안종류는 WPA2-엔터프라이즈


암호화 유형은 AES


네트워크에서 브로드캐스팅하지 않는 경우에도 연결에 체크






4. 무선네트워크가 추가되었다고 메시징되는데, 아래쪽 연결설정 변경을 눌러 줍니다.






5. 무선네트워크속성에 들어오면 보안탭으로 넘어가 줍니다.





6. 보안탭에서 위 사진과 같이 설정해주고 네트워크인증방법선택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인증 방법 선택은 Microsoft : PEAP 로 선택


로그온할때마다 이 연결에 사용되는 내 자격증명 기억에 체크





6. 네트워크인증방법 선택 설정에서 위 사진과 같이 설정해 주고 인증방법선택의 구성을 눌러줍니다.


서버 인증서 유효성 확인 체크 해제


인증방법선택 : 보안된 암호 EAP-MSCHAP v2


빠른다시연결사용 체크





7. EAP MSCHAPv2 속성에서 자동으로 windows~~~~~~ 체크 해제후 확인






8. 다시 U+znoe 무선 네트워크속성으로 돌아와서 고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9. 고급설정중 802.1X설정 탭에서 위 사진과같이 설정해 줍니다.





10. 고급설정중 802.11 탭에서 위 사진과같이 설정해 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11. 그러면 끝



이후에는 PC 혹은 노트북 무선인터넷에 만들어진 U+zone 네트워크를 설택후 연결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접속을 위한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뜨는데,


LG 유플러스에서 문자로 받은 접속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후 연결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됩니다.








---------------------------------------- ps --------------------------------------


본 작업을 위해서는 U+znoe 홈페이지에 자신이 사용하는 노트북 혹은 PC의 MAC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하는 방법은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사용가능여부 확인 및 신청페이지에 매우 잘 안내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포스팅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사용하는 PC 혹은 노트북의 MAC 주소를 알기위해서는


실행 > CMD >  ipconfig /all 이라 입력하면 정보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