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3)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12.12 - 특수
[승인대기] 12.08 - 우리 복덩이들 ~
[승인대기] 12.07 - 12
[승인대기] 11.10 - 1234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브레이크에서.. 11.09 - ㅇㅇ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4. 2. 13. 18:57

요새 외출할때마다 가지고 다니는 기기는 아이패드, 갤3, 인사이트폰, S9, 외장배터리 요정도이다.


뭐 어디 한곳에서 머무는시간이 길거나 하는경웅에는 노트북도 가지고 다니지만.... 역시 무거워서;;;;;


그러던와중 벌써 4년? 5년째 잘 쓰고있던 S9가 고장나 버렸다.


전원버튼이 부러져서 홀드와 전원 on/off 가 안되는 상황;;;;;;



지하철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워;;;;; 홀드가 들어간상태에서 고장나서 끌수도 없고;;;;


리셋을 해도 홀드상태라서 아무것도 제어가 안된다;;;;;;




그리하여 방전될때까지 놔두자 했는데.... 이넘에 S9는 배터리도 변강쇠라 방전도 안됨 ㅋㅋ


아침 일찍부터 이랬는데 저녁 5시까지 노래가 재생중;;;;;;


결국 7시좀 넘어서 드디어 방전되고 전원이 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리하여 일단 급한대로 분해해보기로 마음먹고 드라이버와 핀셋을 준비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네군데 마킹된 부분의 고무를 제거하면 나사가 모습을 보이는데 후면의 나사 네개를 풀면


손쉽게 상판과 후판이 분해된다.



HD2분해할려고 했을땐 완전 개고생이었는데;;;;





분해하면 대략 이런 모양새이다.


저친구가 굇수같은 배터리;;;;;


5년동안 사용중이지만 재생시간이 줄지 않아;;;;; ㅋ





스키, 등산, 자전거 등등의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때 항상 가지고 다니는 녀석이라


내구성이 좀 쩐다 싶었는데.... 결국엔 이런 사단이;;;;;


그래도 내부는 엄청 짱짱하게 잘 만들었다.


뭐 거의 집어던져도 이상없을듯한 이 배치와 꼼곰한 솔더링수준...... 대단하다.


저번에 갤3 충전단자 무상수리했을때 사진에 비하면 뭐 이건 난공불락이다. ㅋㅋㅋ





뭐 내부 기판에 나사를 풀어서 터치패널이고 뭐고 다 볼수있지만 귀찮아서 넘어가기로 하고 ㅎㅎ





원인을 알고보니.... 사진 이어폰플러그 좌측의 전원버튼은 괜찮은데


전원버튼 하우징이 부러진거였더라....


급한대로 하우징을 제거하고 걍 써보기로 했는데


잘된다.


역시 사랑스럽다.





문제가 된 부분........


내부 플라스틱이 부러져서 하우징과 내부 전원이 연결이 안되었던것;;;;;;;;


뭐 처음에는 좀더 단단하게 만들어주지... 싶었는데


생각해보면 이제는 부러져도 저혀 이상없는거 아니었는가!!!!!!! 싶을정도로 ㅎㅎ





뭐 나름 고쳐본다고 순간접착제를 사용해 보았지만;;;;;;;


안된다 ㅋㅋㅋㅋㅋㅋ


봐서 as센터가서 남는부품 하나만 팔아달라고 해야할듯





당분간은 하우징없이 걍 쓰면서 버텨보기로 함 ㅎㅎ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