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4. 1. 7. 21:44

올해에는 스키를 꼭 마스터하겠다는 결심을 지키기위해 스키장을 자주다닌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비용........


나는 혼자다닐때도 많거니와 자가용또한 운영하지 않기때문에 이동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물론 나도 정선 하이원스키장 다니면서 좋은 슬로프에서 씡나게 타고 싶긴하지만,


이동문제와 금액문제로 인해 엘리시안강촌을 주로 이용한다.


이 스키장이 좋은것중 한가지가 무료셔틀버스가 운영된다는점,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다는점, 서울에서 매우 가깝다는점 이 있다.


아쉬운점은 슬로프가 몇개 안되거니와, 들쭉날쭉한 난이도...... 서울과 가깝기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는다는점이 있다.


그래도 이런저런 혜택을 써가며 즐기는 만큼 가장 저렴하게 다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기로 하였다.






일단 요일별 오픈슬로프현황을 보자


엘리시안 강촌에서는 총 9개의 슬로프가 있지만 GS건설의 운영방식이 변덕스러운지 상급은 슬로프인 재규어는 열지도 않는다.


그래도 페가수스나 제브라, 디어정도면 충분히 재미를 느낄만 하다.


게다가 요일별로 오픈시간이 다르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은 메인스키하우스가 24:00에 문을 닫으며 서브하우스가 04:00까지 운영을 한다.


주의점은 메인하우스에서 장비를 렌탈한 경우에 반납도 메인하우스에서 해야 한다는점이다.


메인스키하우스는 문을 닫지만 렌탈샵은 계속 운영하므로, 반납은 가능하다.


또한 메인하우스와 서브하우스간 이동은 팬더슬로프의 리프트를 이용하여 이동이 가능하지만 귀찮기때문에


일요일, 월요일, 화요일에는 서브하우스를, 나머지요일에는 메인하우스를 이용하는것이 편리하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할인패키지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먼저 딱봐도 저렴해보이는 패키지는 역시 심야/백야 패키지이다.


정상가 대비 50%이상의 할인율을 제공하지만, 이용시간이 늦다는점이 아쉽다.


그래도 시간에 맞춰 셔틀버스를 제공하므로 나같은 뚜벅이족에게는 가장 잘 이용하는 패키지이다.


특히나 나에겐 대학원생 학생증이 있으므로, 평일날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6시간동안 스키를 씡나게 타고 33000원만 내면 된다.


더할나위 없이 메리트있다.







다음으로 알아볼 할인혜택은 생일, 졸업생, 말띠, 야간특별할인이다.


물론 각 할인권별로 조건과 대상이 갈리긴 하지만 30~70&에 육박하는 할인율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엘리시안강촌에서는 6,8시간권도 판매하지만, 그것까지 계산하기엔 너무 귀찮아서;;;; 일반적으로 많이 타는 3시간, 4시간권을 대상으로 계산하였다.



다른스키장들과 달리 엘리시안강촌스키장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할인은 역시 생일자 할인이다.


나도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심야로 타는데 할인받아서 단돈 24,000원에 즐기고 왔다.


생일인 사람들은 시간이 된다면 꼭 이용하도록 하자.


그외에도 그해의 띠생일인 사람들도 할인을 해주는 매우 독특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도 매우 즐길만하다.


고로 자신이 해당한다면 한번 씡나게 뽕뽑아보도록 하자.






다음으로는 각종 카드사 할인이다.


위 표에서 언급된 시간권은 6시간과 8시간권이지만, 이외에도 일반 제공하는 시간권 즉, 3시간, 4시간, 6시간, 8시간, 심야, 백야까지도 제휴카드


할인이 적용된다. 다만 성수기 할인율이 30%밖에 안되서 다른 스키장에 비하면 매우 낮은 할인율을 보인다 이러한 이유로 목록에서 삭제하고


제휴카드결제시 스페셜할인을 받는 6시간권과 8시간권을 계산하였다.



본인과 일행이 매우 여유롭게 오랜시간 즐기는 타입이라면 역시 노려볼만 하다.






이렇게 할인율이 높은 할인이벤트들 위주로 나타내보았고, 위 표에 이 모든 혜택을 정리해 보았다.


위 표에 적은 순번은 앞선 표 모두에도 표기해 놓았으므로, 이표에서 가장 저렴한, 혹은 자신에게 맞는 할인혜택을 찾았다면 순변을 따라가서


각종 조건과 부가혜택을 확인하여 선택하도록 하자.






다음으로는 이용시간별로 1시간대비 가장 저렴한 순서로 계산해 보았는데


가령 본인이 3시간만 탈것이다라면, 생일자 할인혜택이 가장 저렴하게 탈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365일 매일이 생일일순 없으니, 비록 표에는 없지만 다른 할인혜택을 이용하던지 혹은 시간을 늘려 사용하길 바란다.






계속되는 표로 4시간이용시 가장 저렴한 할인혜택을 표시해 보았다.


여기서 알수 있듯이 학생/군인 백야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엔 3시간을 이용하는 경우 시간대비 할인가가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다음으론 6시간 이용시 가장 저렴한 할인혜택을 표시해 보았다.


이 구성은 심야패키지와 제휴카드할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휴카드할인의 경우 요일이 정해져있으므로,


일정을 짤때 고려해보는게 좋겠다.





마지막으로 8시간 이용시 가장 저렴한 할인 혜택을 표시해보았다.


8시간이용시에는 역시 카드할인이 제일이다.






위 표에는 앞서 비교한 할인권종에 대해 1시간대비 할인가가 가장 낮은 순으로 나열해 보았다.


역시 스키장을 시간효율대비 가장 저렴하게 즐기는방법은 학생/군인 백야패키지로 계산되었다.




앞서 나열한 방법은 한시간대비 이용요금으로 계산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 이용시간은 각기 다 다르며,


할인자격조건은 모두 다르므로, 본인의 이용계획시간과 비용, 할인혜택조건을 잘 따져서 즐겨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