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6. 11. 24. 15:12

대륙발 저가형 액션캠 SQ8 개봉기



 최근 몇년동안 시장규모가 엄청나게 성장한 전자제품을 꼽자면 액션캠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GoPro가 독점하다 시피하던 액션캠 시장에 50불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고프로에 준하는 성능과 다양한 액서사리가 호환가능한 대륙발 짭프로가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죠.


 덕분에 전문방송촬영기사가 아니더라도 많은 일반인들이 액션캠을 사용중이고 짜릿한 순간과 일상을 기록하는데 사용중입니다. 여행중 또는 가족과의 소중한순간을 남기는 사람들도 있고 자신의 스포츠영상을 남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용 블랙박스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죠


 저 역시도 자전거를 즐겨 타기때문에 블랙박스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와중 SQ8 이라는 10달러짜리 저가형 액션캠을 사용할 기회가 찾아왔고, 오늘은 대륙발 저가형 액션캠 SQ8의 개봉기를 준비했습니다.






제품의 포장박스는 굉장히 작은편이고, 박스에 제품의 외형이 그대로 그려져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은 거치대, 충전/데이터 전송 케이블, SQ본체,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저가형 제품인만큼 짭프로의 푸짐한 액서사리를 기대하면 않되겠습니다.





SQ8 본체의 무게는 27.7g 이고, 외부 하우징은 금속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SQ8 전면 중앙에 1080P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와 4개의 적외선램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SQ8의 크기는 가로/세로/높이 모두 22mm입니다.


 심지어 전면의 렌즈가 튀어나온 부분을 포함하여 22mm 입니다.



 무게와 크기는 정말 작은편입니다.





SQ8은 단 두개의 버튼으로 모든 동작을 제어합니다.


 참고로 SQ8은 720P촬영 / 1080P촬영 / 모션감지 녹화 / 적외선촬영모드 (720P/1080P촬영) / 스틸컷 촬영 을 지원합니다.


 스위치가 단 두개지만 위와 같이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다보니 설명서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만큼 설명도 저렴하기 짝이없습니다.





 본체의 오른쪽에는 PC연결과 배터리충전이 가능한 mini 5 pin 단자와 microSD 카드 삽입구가 있습니다.


 본체는 충분히 살펴보았으니 다음으로 구성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앞서 이야기한 설명서입니다. 설명서 앞면에는 중국어로, 뒷면에는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영어설명서는 중국어로 작성한뒤 구글번역으로 작성한것처럼 어설프기 짝이 없습니다. 읽다보면 이게 뭔 개소리야!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래서 설명서는 쿨하게 찢어 버렸습니다.





 케이블은 SQ8 충전과 촬영한 영상데이터 전송, 실시간 촬영영상 확인을 위한 RCA영상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쪽은 PC에 연결하고, mini 5 pin은 SQ8 본체에 연결하면 이동식저장장치(USB드라이브)로 인식되어 microSD카드에 저장된 촬영영상을 확인/복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거치대를 살펴보겠습니다.





 거치대는 굉장히 조잡하고 강도와 내구성이 약합니다. 작은 플라스틱조각을 SQ8 본체 뒤쪽 고리에 끼운뒤 큰 뭉치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거치대는 각도조절이 가능하며 나사 또는 양면테잎을 이용해 벽에 붙여두는것이 가능합니다.


 집게부분을 이용하면 옷이나 가방등에 부착하여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만 집게부분의 고정강도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살작만 움직여도 빠져버립니다. 각도조절이 가능한 관절부분도 매우 약해서 30g이 되지 않는 무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머리를 숙입니다.


 간단히 사용해본 결과 웬만해서는 사용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심지어 본체에 고정하는 부분이 두동강나버립니다. 위 사진속 두개의 플라스틱은 작은 나사로 고정되는데, 몇번 만지작 만지작 하자 고정나사가 부러져 버립니다. 플라스틱은 살아남았지만 금속 나사가 부러져버리는 기술력에 다시한번 감탄했습니다.





이로서 개봉기를 마칩니다.


 다음편에서는 SQ8을 이용해 촬영해본 주간/야간 영상을 포함한 사용기를 작성해볼 생각입니다. 물론 이미 테스트영상은 촬영한 후이고 포스팅만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SQ8로 촬영한 주/야간 라이딩영상은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