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10)
B2ar과 장난감 (178)
B2ar의 가내수공업 (164)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승인대기] 01:25 - jhm1643
^^ 10.21 - B2ar
이야 너무 감사합니다. 짐싸는데 저런 의.. 10.21 - 지나가는사람
[승인대기] 10.17 - rudbic
^^ 10.16 - B2ar
«   2017/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5.02.14 06:00

소니 미러리스 렌즈청소 바디청소 후기와 가격, 소니 서비스센터 방문기



며칠전부터 어머니께서 사용중인 카메라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원래 이 카메라는 2012년 1월에 구매하여 2013년까지 제가 사용하다가


어머니께서 본격적으로 사진을 찍기 시작하시면서 가져간 카메라입니다.


막찍어도 잘나오고,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화면도 커서 사진을 못찍는 사람들도 쉽게 찍기 좋은 카메라입니다.


그런데 오랜기간 사용하면서 문게가 생겼다면, 역시나 렌즈에 먼지가 낀다는점입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어머니께서 파란 하늘을 찍었는데, 사진을 큰 화면에서 확인하자


검은 점들이 여러곳에 나타났고


어머니께서는 이를 하늘이 멍이들었다 라고 표현하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카메라를 청소할때가 왔구나 생각하며, 청소비용은 비싸지 않을까? 하고 덜덜 떨고 있었습니다.


입대전 사용하던 300d 는 캐논에서 언제든 청소가 무료였으나


SONY 라면 어쩐지 무상 수리기간동안에도 청소비용을 청구할것같은 느낌.....




그리고, 어머니의 명을 받아 소니 카메라 서비스센터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우선 집 근처의 가장 가까운곳을 검색해보니 용산역과 목동역 근처로 검색됩니다.


그래서 5호선을 타고 가기 쉬운 소니 서비스센터 양천지점으로 향했습니다.





본격적인 방문기에 앞서 소니서비스센터 양천점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 서울 양천구 신정동 895-21 희창빌라 4층


전화번호 : 02-2649-1617



그리고 이곳은 목동역 2번출구에서 찾아가기가 매우 쉬웠습니다.




목동역 2번출구로 나와서 직진하다보면 목동 로데오거리 입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횡단보도를 건넌뒤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희창빌딩이라고 나오는데, 건물 외벽에 커다랗게 SONY 라고 적힌 간판이 메달려 있기때문에


찾는데 그리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사무실은 4층에 있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참고로 소니서비스센터 양천점은 설연휴를 맞이하여 2월 18일부터 2월 21일까지 휴무 한다고 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as센터가 나옵니다.


서비스 센터는 그리 크지 않았고, 실내에는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해주시는 직원 한분과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 세분이 근무중이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접수증을 적고 방문사유와 함께 카메라렌즈를 함께 건네주니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에 손님이 저 혼자밖에 없었고, 너무나도 조용한 분위기라서


사진소리를 낼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얼마전 리뷰한 KLICK 어플로 무음촬영하였는데, 뭔가 몰래카메라 같은 구도로 찍혔네요;;;;





서비스센터 한켠에는 TV와 쇼파가 있었고






물과 커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이 신제품을 잠시 경험해 볼 수 있는곳과


서비스 기사님과 상담하며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상담결과.....


제 경우 대물렌즈 내부에 먼지가 끼었는데, 강한 빛에 노출된 환경을 촬영하는 경우가 아니면


사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이며, 굳이 수리비 45000원을 내고 청소할 필요는 없다고 조언해 주시더군요



그래서 사진에 검은 점이 나온다고 이야기 하고 바디도 점검을 받아 보았습니다.


그 결과 CCD에 먼지가 끼어서 그런것인데, 청소만으로 증상을 해결하였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 소니서비스센터 방문하여 점검받아본 결과


렌즈 내부에 먼지가 꼈는데 사진품질에 영향을 미치기 힘든바, 돈들여서 청소할필요는 없다.


바디청소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었고, 무료로 처리 되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 평가가 의심될 정도로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했다.


요정도로 요약가능 하겠네요




기본적인 바디청소라던가 렌즈청소는 보증기간이 지나도 무료로 해주는것 같은데


사진기 초보자나 청소하기 귀찮은 분들은 방문해 보심도 좋을듯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