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ar
Mail    Guest    RSS    Admin.    Write
분류 전체보기 (609)
B2ar with toys (195)
B2ar의 가내수공업 (146)
뚜벅이 여행기 (57)
입으로 여행기 (189)
또다른 이야기 (19)
자료실 (0)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4. 10. 15. 17:44

여러분들은 러버덕 프로젝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서울 잠실에 위치한 석촌호수 동편호수에 무게 1톤, 높이 17m 에 육박한 노란 오리인형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신기한거 참 좋아하는 b2ar....


오후에 잠시 짬을 내어 구경하고 왔습니다.



그럼 여타 여행기와 매한가지로 자세한 위치정보를 파악해 본후 넘어가도록 하지요






이 오리가 전시되어 있는 석촌호수 동호는 지하철 8호선 석촌역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위치정보는 위 지도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오오... 석촌호수 동호에 도착해서 보니 오리궁둥이가 보이네요


그녀석..... 참 찰지네요?!





석촌호수 둘레를 따라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오리를 빙 둘러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왕 온거 ㅎㅎ


오리 얼굴은 보고 가야겠지요







그런데!!!!!


오리 앞쪽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


뭥미.... 도저히 난간에 다가설수가 없......


사진을 어떻게 찍어도 사람들이 나옴 ㅋㅋㅋㅋㅋㅋ





궁여지책으로 조금 멀리서 줌을 땡겨서 사진을 찍고 오리를 구경하였습니다.





ㅎㅎㅎ 뭔가.... 그냥 오리인형인데


보고만 있어도 얼굴에 미소가 나는 이유는 뭘까요? ㅎㅎ





그런데..... 감흥이 그리 오래가지는 않......ㅠㅠ





그리고 보이는 제 2롯데월드.....




그리고 러버덕 프로젝트 팝업샵이라 하여 관련 기념품을 파는곳도 있는데


이곳 역시도 사람들이 너무 많........




그런데 저 귀여운 얼굴의 러버덕에게도 흑역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 사진은 러버덕이 홍콩에서 전시될때의 일입니다.


풍문에는 담배빵을 당해 이렇게 되었다네요 ㅠㅠ





이 사진은 일본에서 전시될때의 사진이랍니다.


뭔가..... ㅋㅋㅋㅋㅋㅋㅋㅋ 괴기스러우면서도 웃....... ㅋㅋㅋㅋㅋ


사건은 러버덕을 이동시키는 도중 다리에 머리를 쿵 하고 부딫히고는


두번째 사진마냥 물위에 떠있는 계란후라이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인양하는데......


아.... 지못미 ㅜㅜ





물론 싱가포르에서도 그냥 지나칠수 없었지요


이곳에서는 러버덕 내부와 외부의 압력차이로 인해 러버덕이 폭발해버립..... ㅠㅠ




그리고 우리나라.....


먼거리의 여행이 힘들었는지 물을 마시고 있네요




그래도 지금은 방문기의 사진먀냥 말금하게 수리되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귀여운 고무오리.....


도데체 무슨 뜻일까요?



“러버덕 프로젝트에는 국경도 경계도 없다. 사람을 차별하지도 않으며 어떠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지도 않다. 러버덕은 치유의 속성을 지닌다. 물 위에 다정하게 떠있는 오리를 보면 저절로 치유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나는 이 러버덕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의 긴장이 해소될 수 있다고 믿는다.“
- 플로렌타인 호프만 -


위 소개글은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홈페이지에 적힌 작가의 소개글입니다.


보고만 있어도 느껴지는 흐뭇함에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자 한다는 뜻인데


어쩐지 반년전 크나큰 아픔을 겪었던 우리네 실정과 매우 잘 맞는듯합니다.



노란리본 프로젝트처럼 모든이의 염원을 담아 상처받은 이들의 마음이 하루빨리 치유되길 기원합니다.